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씨이랩 우유니와 클라우드 버전 출시=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씨이랩에서 개발한 딥러닝 미들웨어 솔루션 우유니(Uyuni)를 오는 7일부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출시한다. 우유니는 딥러닝 프로젝트 수행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딥러닝 개발에 경험이 없는 초보일지라도 쉽게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작업 관리와 편리한 개발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네이버 클라우드 버전 출시를 통해 딥러닝 프로젝트를 수행하고자 하는 기업 및 1인 개발자 누구나 우유니 솔루션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우영 ㈜씨이랩 대표는 “많은 스타트업들이 인공지능 분야에 도전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개발환경이 녹록치 않다”며 “우유니 솔루션은 초급개발자들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해주고 누구나 손쉽게 개발에 뛰어들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니오앱스, 니오코인 사용자 인프라 늘려줄 게임 ‘니오플레이(NEEO Play)’ 출시= 글로벌 SNS 플랫폼 서비스 제공업체 니오앱스는 니오코인의 가치를 높여줄 니오플레이 서비스를 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니오플레이는 니오코인 사용자 인프라를 늘리기 위한 게임으로, 7개의 재미있는 게임과 7개의 스텝으로 구성되어 마지막까지 완료하면, 최대 82만5000 니오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게임을 하기 위하여는 코드(Code)를 유료(10$)로 구입하여야 하고, 각 게임당 1 NEEO코인이 필요하며, 7개의 게임을 하기 위하여 총 10$ + 7NEEO코인이 소요된다. 게임당 10~15초 정도 소요되며 누구나 쉽게 이길 수 있도록 난이도를 설정했다. 1게임을 클리어하면 1개의 코드와 7개의 니오코인을 제공하고, 7개의 게임을 클리어하면 총 7개의 코드(Code)와 49개의 니오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7Step도 쉬운 난이도로 설정하여 누구나 쉽게 이길 수 있게 했다. 정해진 기간(15일 또는 30일, 변동 가능)동안 게임 참여 기간을 설정하여 정해진 기간이 경과하면 자동 종료되고, 획득한 코드(Code)는 적용 마켓에서 판매하거나 양도가 가능하다.
국가대표 국제전화 00700, 고객 눈높이 맞춰 서비스 품질 혁신= SK텔링크가 ‘국가대표 국제전화 00700’ 이용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고객센터 기능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SK텔링크 고객센터는 고객의 숨겨진 니즈까지 해결하는 차별적인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센터의 상담권한 확대를 통한 원스톱 업무처리 환경을 구축키로 했다. 우선 민원처리 소요기간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센터와 사업부간 원바디 협업체계를 강화한다. 이에 따라 고객센터 상담사들의 고객전산망 접근권한을 확대하고, 교육을 통해 조회 후 응대, 변경, 해지 진행 등을 돕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업무처리 지연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접수된 민원은 사업부 담당자에게 즉시 문자 발송해 상세내용을 공유토록 했다. 고객센터로 문의한 국제전화 고객을 아울러 SK텔링크는 상담사들의 ‘워라벨’을 고려해 고객센터 상담시간도 조정 운영한다. 우선 주간 고객센터 종료시간은 평일 오후 7시에서 6시로, 토요일은 오후 2시에서 12시로 앞당긴다. 운영시간 종료 후, 기술 지원 및 일반상담, 통화품질, 전문상담의 업무처리는 기존과 동일하게 익일처리를 원칙으로 한다. 또한 고객들이 문의 후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해 긍정경험을 체감할 수 있도록 ‘00700’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의 ‘1:1 상담문의’ 운영도 한층 강화한다. 이 같은 고객센터 업무환경 개선으로 상담사 만족도 제고 및 효율적인 인력운영은 물론 고객 상담품질 집중도 또한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