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호텔 젠룸스, 야놀자 투자 이후 10개월만에 5배 성장

동남아 호텔 젠룸스, 야놀자 투자 이후 10개월만에 5배 성장

기사승인 2019-05-09 11:46:56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투자한 젠룸스가 10개월 만에 500% 성장했다.

젠룸스는 동남아시아 1위 이코노미 호텔 체인 기업으로, 1000개 이상의 프랜차이즈 호텔을 운영 중이다. 야놀자는 야놀자앱 내 글로벌 호텔 예약 서비스와의 사업적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난해 7월 젠룸스에 투자한 바 있다.

야놀자는 이번 젠룸스의 성과를 확인한 만큼, 앞으로도 국내외 스타트업 투자를 통해 여가산업의 고도화와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적극 기여할 계획이다. 실제 야놀자가 투자한 이후 젠룸스는 고속 성장했다. 올 1~2월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500%이상 폭등했고, 월 평균 숙박 고객수도 투자 이후 2배 가량 증가하는 등 급속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야놀자는 젠룸스가 다른 호텔 체인과 달리 자체 개발한 온라인/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객실 예약 및 판매, 운영까지 통합적으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향후 양사간 사업적 시너지가 매우 크다고 판단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야놀자는 전략적 협업과 조언 등 파트너와의 시너지 창출을 극대화하는 한편, 여가 산업에 대한 고도화를 위한 스타트업 생태계 강화를 목적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젠룸스의 경우, 이미 동남아시아에서 1위 이코노미 호텔 체인으로 자리 잡은 만큼 양사가 더욱 긴밀히 협업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의 사업역량을 바탕으로 전도유망한 국내외 스타트업들에 대한 관심과 투자로 시장 활성화와 성장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