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클라우드 파트너사 대상 기술 세미나 성료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클라우드 파트너사 대상 기술 세미나 성료

기사승인 2019-07-17 13:32:20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은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파트너 테크데이'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파트너 테크데이'는 클라우드 파트너 엔지니어를 위해 분기마다 진행되는 행사로,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과 관련된 기술적 지식을 전달하고 파트너사 엔지니어와 소통하는 기술 세미나이다.

이번에 개최한 행사에서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큰 시장의 흐름에 따른 금융 및 공공 시장의 변화와 실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금융 및 공공 부문의 고객에게 제안했던 경험을 공유하는 세션들로 채워졌다. 

NBP 박기은 CTO는 "클라우드라는 여정에 함께 해주시고 계신 많은 파트너사분들께 늘 감사드린다"며 "국내 IT 생태계의 선순환과 상생을 위해 저희가 도움 드릴 수 있는 사항들은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행사 내내 공고한 파트너십을 다졌다.

한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지난 8일 금융보안원이 진행하는 클라우드 안정성 평가 항목을 100% 충족했다. 기본보호조치 109개 항목뿐만 아니라, 금융부문추가보호조치 32개까지 모두 만족하며 통과했다.

박원기 NBP 대표는 "금융권 고객들이 보안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모든 부분에 대해 철저한 준비를 마쳤다"며 "앞으로도 금융권 맞춤형 클라우드를 공급하고, 연중 실시간 기술 지원은 물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BP는 올해 초 코스콤과 금융 특화 클라우드 구축을 위한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다음달 여의도에 '금융 특화 클라우드 시스템' 및 '금융 클라우드 존'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