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일반 도서 분야 신인 작가 발굴

카카오페이지, 일반 도서 분야 신인 작가 발굴

기사승인 2019-10-01 09:12:53

종합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가 일반 도서 분야의 신인 작가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카카오페이지는 1일 문학, 실용, 교양만화까지 전 분야를 포괄하는 ‘넥스트 페이지’ 공모전 2기 작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이야기(소설, 에세이, 논픽션 등 내가 주목하는 흥미로운 이야기) ▲지적 즐거움(역사, 심리, 철학 등 사람과 사회를 이해하는 새로운 시선) ▲성장(공부법, 스피치, 재테크, 운동법 등 나만의 노하우) ▲삶(관계, 자존감, 연애 등 확실한 행복을 위한 태도와 경험 공유) 등 크게 네 가지다.

접수는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심사를 거쳐 최대 10개 작품을 선정, 11월 29일에 이를 발표한다. 최종 선정된 작품은 MD 및 출판사 편집자 등 콘텐츠 전문가들의 피드백과 출판사 매칭을 거쳐 카카오페이지 유료 연재를 진행한다.  웹툰, 게임, 영상 등 2차 사업도 함께 검토한다. 선정되지 않더라도 접수된 작품 모두에 전문가들의 피드백이 주어질 예정이다.

7월에 진행된 1기 공모전에서는 ‘이야기’ 분야에 가장 많은 관심이 쏠렸다. 자신만의 색을 담은 에세이와 소설을 투고한 지원자가 다수였다. 카카오페이지는 앞으로 분기마다 ‘넥스트 페이지’ 공모전의 정기 투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지 측은 “이번 공모전은 수익모델이 없는 플랫폼 작가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카카오페이지 또한 다양한 오리지널 IP를 확보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바일 호흡에 맞는 새로운 글을 찾고 있다”고 전했다.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