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단신] 플로, 바로고, 배달의민족

[IT 단신] 플로, 바로고, 배달의민족

기사승인 2019-10-08 09:30:54

플로(FLO), 서비스 업데이트로 고객 편의 증대=음악플랫폼 플로가 사용자 접근성 향상 및 고객의 음악 청취 편의성이 강화된 4.9 버전을 8일 공개했다. 가장 대표적인 변화는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애플 카플레이’ 지원이다. 안드로이드 오토에 이어 애플 카플레이로 제공 대상이 확대되면서, 커넥티드카 플랫폼에서의 고객 편의성이 더욱 강화됐다. 

이와 함께 PC 플레이어 형식의 ‘FLO 플레이어’도 론칭했다. 기존에는 웹 브라우저 기반 음악재생 환경만 제공했으나, 이번 버전에서부터는 설치형 프로그램까지 제공함으로써 브라우저와 관계 없이 음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플로는 편리한 회원 가입과 로그인을 위해 네이버와 카카오 계정을 활용하는 소셜 로그인 기능도 도입했다. 

플로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의 김순원 뮤직서비스부문장은 “고객들이 음악을 감상하는 환경이 다양해짐에 따라 이런 변화를 최대한 신속하게 반영하고자 서비스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플로의 핵심인 취향 중심의 AI 추천 서비스를 고도화 하는 것은 물론,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서비스 개선 작업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바로고,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배달 시작=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8일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와 배달 대행 계약을 체결하고,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바로고는 아웃백 서울, 경기, 순천 지점에 배달 컨설팅 및 솔루션을 우선 제공하면서 서비스 지역을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아웃백 배달 주문은 배달 중개 앱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네이버 간편 주문, 아웃백 콜센터 등 채널에서 가능하다. 아웃백 대표 인기 메뉴인 ▲투움바파스타 ▲아웃백 스페셜 갈릭 서로인 스테이크 ▲베이비백립 ▲울룰루 버거 ▲쿠카부라 치킨 ▲오지치즈 후라이즈부터 다양한 세트메뉴와 사이드 메뉴를 배달로 즐길 수 있다.  바로고 관계자는 “아웃백 배달 주문 고객들에게 높은 배달 서비스 품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달의민족, 한글날 맞아 여덟 번째 무료 서체 '을지로체' 출시=‘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한글날을 맞아 새로운 무료 서체 ‘배달의민족 을지로체’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새로운 무료서체 ‘배달의민족 을지로체’의 디자인 컨셉을 도시 전체로 확장해 을지로라는 공간의 느낌을 서체에 담아냈다. 을지로 간판 장인들이 함석판이나 나무판 등에 붓으로 쓴 글씨를 재해석해 탄생한 을지로체는 페인트 붓글씨 특유의 느낌을 살려 획의 시작은 힘차고, 마지막은 부드럽게 마무리된 것이 특징이다.

우아한형제들은 매년 한글날마다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간판 글자들을 배달의민족만의 감성으로 재생산한 무료 서체를 배포하고 있다. 2012년 한나체를 시작으로 2014년 주아체, 2015년 도현체, 2016년 연성체, 2017년 기랑해랑체, 2018년 한나체 Air/Pro를 차례로 출시했다. 배달의민족 서체 시리즈는 개성 있고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일반인뿐만 아니라 출판, 방송, 광고 등 여러 업계에서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의 크리에이티브 총괄 한명수 상무는 “배달의민족 을지로체를 통해 오랜 시간 을지로에서 일했던 이름 모를 간판 글씨 장인들의 이야기와 도시의 풍경까지 담아내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곳곳에 서려있는 감각을 담아 만든 서체를 선보여 한글 쓰기의 즐거움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