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김동운 기자 = 금융위원회가 국제 금융기술(핀테크) 박람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온라인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금융위는 오는 24일까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핀테크 위크)’ 온라인 부스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당초 올해 핀테크 위크는 오는 5월 28~30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이에 금융위는 이번 핀테크 위크에서 국내·외 핀테크 산업 및 정책동향을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하는 한편, 실제 박람회와 유사한 온라인 전시장에서 ▲핀테크 기업 ▲금융회사 ▲빅테크 ▲유관기관의 기업정보 및 핀테크 서비스를 전시할 방침이다.
금융위는 이번 핀테크 위크에서 ▲핀테크 스타트업관 ▲스케일업관 ▲빅테크관 ▲금융핀테크관 ▲글로벌관 총 5개 주제관으로 구분해 최대 150여 온라인 부스를 모집한다. 온라인 부스 전시 참여에 따른 별도 참가비용은 없지만, 디지털 홍보자료는 기업별로 자체제작해야 한다. 다만 영상 제작이 어려운 핀테크 스타트업에 대해서는 금융위가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온라인 핀테크 위크 참가를 원하는 기업들은 오는 24일까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이후 금융위는 이후 신청된 핀테크 기업들을 대상으로 주제 적합성, 독창성, 기간 내 제작 가능성, 홍보계획 등을 종합해 최종 선정한다.
여기에 금융위는 온라인 핀테크 위크 참여기업들의 해외진출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주요국 금융당국, 대사관 등에 온라인 전시관 링크를 배포해 국내 핀테크 기업과 서비스를 홍보할 계획이다.
chobits309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