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제15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개최

동서식품, 제15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개최

기사승인 2020-05-21 08:48:00

[쿠키뉴스] 조현우 기자 =동서식품이 제15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작품을 공모한다.

21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이번 문학상은 자유로운 주제 아래 시, 소설, 수필, 아동문학(동화, 동시) 등 총 4개 부문의 작품을 접수 받는다.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누구나 동서문학상 홈페이지또는 우편을 통해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당선작은 오는 10월 26일 동서문학상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대상에게 주어지는 1000만원을 포함해 총 484명의 수상자에게 총 79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대상 및 각 부문 금상 수상자에게는 문예지 ‘월간문학’을 통한 등단의 특전이 주어진다.

또한 동서식품은 응모자들의 창작 활동을 돕기 위한 부대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유명 작가의 온라인 문학 클래스 ‘멘토링 클래스’는 은희경, 이성복, 황선미, 김홍신 작가가 차례로 출연하여 문학과 창작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동서문학상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올해로 15회를 맞은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그동안 실력 있는 수많은 신인 작가를 발굴하며 명실상부한 국내 여성문인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올해 동서문학상에서도 생생한 삶의 향기가 담긴 훌륭한 작품들이 탄생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