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라이나생명, 신입사원 채용 진행 外 씨티은행·캠코

[금융 이모저모] 라이나생명, 신입사원 채용 진행 外 씨티은행·캠코

기사승인 2020-05-28 01:00:00

[쿠키뉴스] 김동운 기자 = 라이나생명이 다음달 2일까지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씨티은행이 카카오뱅크 씨티카드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코가 광주 남구에 ‘캠코브러리’ 24호점을 개관했다. 

라이나생명, 고용 활성화와 미래인재확보 위한 신입사원 채용 실시

라이나생명보험이 코로나19로 침체된 고용시장 활성화와 미래인재확보를 위해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라이나생명은 다음달 2일까지 정규직 신입사원 및 정규직 전환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일부터 접수중인 입사지원 원서는 다음달 2일 화요일 오후 5시까지 제출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상품개발 ▲보험계리 ▲통계·데이터분석과 IT어플리케이션 운영·개발 분야다.  라이나생명 인사부문 박영하 상무는 “라이나생명은 성장과 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위해 전문분야에서 평소보다 많은 인재를 채용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라이나생명은 언택트 인재선발을 위한 인공지능(AI) 역량평가를 도입하기로 했다. 면접자는 웹캠과 마이크를 통해 인터뷰를 진행하고, AI가 지원자의 역량을 평가하게 된다. 

라이나생명 조지은 부사장은 “라이나생명의 성장을 위한 미래인재 확보와 얼어붙은 취업시장에서 상심하고 있을 청년들을 위해 정규 채용을 진행한다”며 “분명 지금보다 더 많이 성장할 라이나생명과 닮은 젊은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 함께 미래를 키워나갔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했다.      

한국씨티은행, 카카오뱅크 씨티카드 출시기념 이벤트 실시

한국씨티은행이 카카오뱅크 씨티카드 출시를 기념해 ‘DIY 카드 자랑 대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7월17일까지 한국씨티은행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는 ‘DIY 카드 자랑 대회’는 개성이 담긴 카드를 디자인해 ‘#카카오뱅크씨티카드 #내가만든씨티카드 #DIY카드자랑대회’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피드에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만약 실물 카드가 없는 경우 실물 모형의 카드를 만들어서 대회에 응모할 수 있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디자인은 1등 아이패드 프로부터 아이폰 SE,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관련 상품 등 총 157명에게 상품을 증정한다. 발표는 7월 말 인스타그램을 통해 개별 연락 및 공지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씨티카드는 전월실적에 따라 월 최대 2만원 통합 할인한도 내에서 스타벅스, 공유 자전거 이용 시 50% 청구 할인과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 시 2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DIY 트렌드에 맞춰 자신만의 개성 있는 카드를 디자인할 수 있는 이번 대회를 통해 카카오뱅크 씨티카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캠코, 광주 남구에 ‘캠코브러리 24호점’ 개관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26일 광주 남구 ‘행복한지역아동센터’에서 ‘캠코브러리 24호점’ 개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문성유 캠코 사장, 김병내 남구청장, 박흥석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회장 등이 참석했다.

‘캠코브러리’는 ‘캠코’와 ‘라이브러리(도서관)’의 합성어로, 어린이와 청소년의 학습환경 개선과 독서활동 지원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내 노후 공간을 리모델링해 작은도서관을 마련해주는 캠코의 교육 사회공헌활동이다.

캠코는 지난 2015년 본사가 소재한 부산 1호점 설치를 시작으로 서울, 대구, 대전, 창원 등에 이어 24번째 캠코브러리를 광주 남구에 열었다. 캠코는 이번 개관을 위해 우선 어린이 도서 약 500권을 기증했으며, 앞으로 2000권 이상 비치될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 내 시설을 정비하고 책상, 의자, 컴퓨터 등 필요한 집기도 함께 구비했다.

또한 향후 5년간 도서 구입 및 독서 지도와 문화체험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캠코브러리를 이용하는 아동 및 청소년의 직장체험, 캠코 직원의 재능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미래의 주역이 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캠코브러리에서 다양한 책을 접하고 더 큰 꿈을 꾸면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캠코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정성과 재능을 모아 지역사회에 폭넓게 기여하기 위해 나눔의 폭도 한층 더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