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봄 밤의 화려한 콘텐츠…여유로운 저녁 입장권 혜택↑
올 봄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애니메이션 속 형형색색의 학교 ‘Colorful World School’로 변신했다. 밤에도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로 가득하다. 어드벤처 2층 바르셀로나 광장에 들어선 ‘모두의 놀이터: 컬러풀 플레이그라운드’에서는 핑크, 민트 컬러의 LED 그네를 탈 수 있다. 어린시절 놀이터에서 그네를 탔던 추억을 떠올리며 알록달록 LED 그네와 함께 이색 사진도 촬영할 수 있다.
다양한 맵핑쇼 또한 봄 밤의 볼거리다. 바로 매직아일랜드 매직캐슬이 핑크 꽃이 활짝 핀 벚꽃성으로 변신하는 3D 맵핑 영상 ‘핑크 블라썸(Pink Blossom)’. 저녁 7시부터 핑크빛으로 변신한 매직캐슬을 배경으로 로맨틱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저녁 8시30분부터 봄 밤을 화려하게 물들이는 미디어 맵핑쇼 매직캐슬 라이츠업(MAGIC CASTLE Lights up)도 놓치지 말자. 실내 어드벤처에서는 5개의 미라클 스톤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로젝션 맵핑쇼 ‘미라클 나이트(Miracle Night)’가 9시30분부터 상영돼 어드벤처의 밤을 책임진다.
이와 함께 저녁 시간에 여유롭게 롯데월드를 즐길 수 있도록 6시 이후에 입장하는 손님에게 2인 3만원, 1인 2만원에 입장권을 제공하는 ‘2 Night Pass’를 판매한다. 평일엔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오후 4시 후 입장할 수 있는 ‘After4’ 티켓을 1만4900원에 만나 볼 수 있다. 공간의 밀집도를 낮추고 손님의 동선을 자연스럽게 분산시켜 조금 더 쾌적하게 롯데월드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지난해 여름 인기를 끌었던 ‘매직싹쓸이’가 시즌 2로 돌아온다. 4월12일부터 5월28일 까지 47일간 평일 저녁 6시부터 매직아일랜드 어트랙션을 자유롭게 탑승 할 수 있는 매직아일랜드 전용 티켓으로 1만원에 판매한다.
◇야경 맛집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국내 최고 높이 500m 상공에서 360도 파노라마 뷰로 서울의 야경을 한눈에 즐길 수 있어 대표적인 야경 명소 추천 장소다. 118층에 위치한 유리바닥 전망대 ‘스카이데크’ 에서는 서울 야경을 발 아래 두고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올 봄에는 남산뷰 스카이데크 측면에 생각을 잠시 내려 놓고 ‘하늘멍’에 빠질 수 있는 ‘하늘멍 체어’가 설치돼 바쁜 삶 속 지친 마음을 힐링할 장소가 생겼다. 아름다운 서울 도시의 경관과 약 170여마리의 금붕어가 유영하는 수조를 함께 볼 수 있는 이색적인 ‘물멍존’도 함께 설치될 예정이다.
조금 더 특별한 야경을 원한다면 ‘스카이브릿지 투어’를 추천한다. 저녁 8시까지 운영되는 ‘스카이브릿지 투어’는 롯데월드타워 541m 최상단 루프의 두개로 갈라진 구조물 사이를 연결한 다리를 건너는 고공 어트랙션이다. 일몰 때 서울 야경을 파노라마 뷰로 감상할 수 있어 데이트 코스로 인기다.
환상적인 야경을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서울스카이에서는 4월 한 달간 오후 5시 이후 2인이 입장 할 수 있는 ‘야간 커플권’을 3만800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오후 4시 이후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서울스카이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을 소셜에서 2만7000원에 판매하니 두 곳을 하루에 즐기고 싶다면 놓치지 말자.
◇밤에만 활동하는 야행성 생물들을 만날 수 있는 ‘나이트 아쿠아리움’
일반적으로 해양생물의 경우 야행성인 경우가 많은데 특히 전기뱀장어, 문어, 수염상어 등의 생물들은 어두운 환경에서 더 제대로 관찰할 수 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시간에 따라 수조 조도를 조절하는 ‘나이트 아쿠아리움’을 운영하고 있다. 일몰 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수조 밝기를 해양생물들이 서식하는 밤 환경과 비슷하게 조성해 해양생물의 성장과 번식에 적합한 생활환경으로 개선했다.
딥블루, 딥그린 등 오묘한 색의 조명이 수조를 유영하는 생물들과 어우러져 이색적인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밤바다와 강을 실제로 보는 듯한 느낌을 선사해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나이트 아쿠아리움’을 즐길 수 있도록 오후 5시 이후 입장 손님에게 1인 1만9000원에 ‘나이트 투어’ 티켓을 판매한다. 어스름한 봄 밤 연인과 함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이색적인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철저한 방역과 거리두기 준수로 안전한 롯데월드
롯데월드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도 손님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거리두기 단계와 관계없이 최상의 방역, 소독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영업 전과 종료 후에 구역을 나누어 단지 전체에 대한 소독을 순차적으로 시행한다. 영업 중에도 손님의 접촉이 잦은 대기라인, 에스컬레이터 및 엘리베이터 등을 철저하게 소독하고 있다.
특히 입장부터 퇴장까지 거리두기 준수를 적극 안내한다. 먼저, 열화상 감지 카메라를 이용한 체온 측정과 전자출입명부 체크인 또는 수기출입명부를 작성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다. 입장 후 실내에서는 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공간에서 마스크를 필수적으로 착용해야 한다. 이를 위해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에 대해 직원들이 수시로 안내 하고 있으며 안내 방송 등을 통해 손님들의 적극적인 거리두기 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경우에는 어트랙션 탑승 인원을 50% 줄여 손님 간의 거리 유지를 철저히 하고, 매 운영 시 마다 안전바와 손잡이 등을 소독한 후 다음 손님의 탑승을 안내하고 있다. 대기라인 바닥에는 2미터 간격마다 거리를 유지 할 수 있도록 안내선을 부착했다. 식당에서는 손님 간 좌석을 1칸 이상 띄어 앉도록 하고 있다.
야외 매직아일랜드로 향하는 오버브릿지와 메인브릿지에는 중앙차단선과 안내 사인물을 설치하고 손님들의 우측통행을 유도해 불필요한 접촉을 방지하고 있으며 퍼레이드, 공연 시작 전후로 거리두기 준수를 안내하는 것은 물론 가든스테이지의 관람 좌석을 기존대비 25%수준으로 줄여 운영하고 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