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에서도 꿈은 이루어진다' [쿠키포토]

'카타르에서도 꿈은 이루어진다' [쿠키포토]

기사승인 2022-08-24 16:56:44

(왼쪽부터)차범근 전 국가대표팀 감독,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박지성 전북현대 어드바이저가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2022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미디어 행사에서 대한민국 응원 깃발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수정 한국 코카콜라 대표, 히바우두 전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 차범근 전 국가대표팀 감독, 박지성 전북현대 어드바이저,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 이용수 대한 축구협회 부회장이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2022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미디어 행사에서 트로피를 공개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코카-콜라가 진행하는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는 FIFA 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전 세계 축구 팬들을 만나는 행사로 본선 진출국을 포함한 전 세계 51개국을 방문한다.

아시아 지역 본선 진출국 중에서는 한국을 가장 먼저 방문했다. 이번 FIFA 월드컵 카타르 2022는 한국이 연속 10회 본선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룬 FIFA 월드컵 이라는 점에서 트로피 방문의 의미가 깊다.
(왼쪽부터)히바우두 전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와 박지성 전북 현대 어드바이저가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2022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미디어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최수정 한국 코카콜라 대표가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2022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미디어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용수 대한 축구협회 부회장이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2022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미디어 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히바우두 전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 이용수 대한 축구협회 부회장이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2022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미디어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2022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미디어 행사에서 사회자 질문에 답하고 있다.
차범근 전 국가대표팀 감독이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2022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미디어 행사에서 사회자 질문에 답하고 있다.
박지성 전북현대 어드바이저가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2022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미디어 행사에서 사회자 질문에 답하고 있다.
히바우두 전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가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2022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미디어 행사에서 사회자 질문에 답하고 있다.
FIFA 월드컵 트로피는 역사성과 상징성 때문에 대회 우승 경험이 있는 대표팀의 선수 또는 국가 수장 등 매우 제한된 사람만이 만지거나 들 수 있다.

FIFA 월드컵 트로피는 순금으로 만들어졌으며, 무게는 6.142kg이다. 두명의 선수가 지구를 높이 들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 했다.

임형택 기자 taek2@kukinews.com
임형택 기자
taek2@kukinews.com
임형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