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플래닛-충남교육청, 제주 생태현장학습 지원 위한 업무협약

더 플래닛-충남교육청, 제주 생태현장학습 지원 위한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2-12-08 16:37:58
12월 8일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된 충남교육청-더 플래닛 업무협약식. 충남교육청 교육감 김지철, ㈜아시아홀딩스 대표 박설희(사진 오른쪽).   아시아홀딩스 제공

제주 생태문화전시관 더 플래닛을 운영하는 (주)아시아홀딩스와 충청남도교육청이 2022년 12월 8일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에서 제주도 생물다양성 학습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 기관이 생물다양성과 기후변화, 환경과 자연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제주도를 방문하는 학생과 교원에게 생태문화 교육 및 체험학습을 제공해 자연과학 및 사회탐구 영역의 교육을 확장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세부적으로는 더 플래닛이 보유한 교육 및 전시 커리큘럼을 활용해 △생물다양성, 기후변화 및 환경에 대한 개념과 인식 함양을 위한 전시, 해설 프로그램 지원 △교원의 자연생태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제공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더 플래닛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 참가 지원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골자로 한다.

양 기관의 업무 협약 담당자는 “생물다양성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지속가능 발전과 함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슈로 이번 협약을 통해 생명체의 공존과 기후변화, 멸종위기 등 자연생태와 관련한 다양한 메시지를 현장 학습을 통해 배우고 생태 감수성을 함양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 플래닛 제공

한편, 더 플래닛은 제주도 중문관광단지 초입에 위치한 생태문화복합공간으로 멸종위기 새 캐릭터 버디프렌즈를 통해 제주도와 지구의 자연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도록 생태‧과학‧예술을 접목한 전시 및 교육 콘텐츠가 조성되어 있다. 

다양한 교육 문화 콘텐츠와 지역 기반의 캠페인 활동을 통해 도내외 각급 교육 기관 및 기업, 공공기관의 교육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최근 생물다양성에 대한 교육 과정을 확대하고 있는 충청남도교육청을 시작으로 각 지자체 교육청과 업무협약도 추진하는 등 생태교육 관광의 ‘머스트 잇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