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 사이버보안학과,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한국IT전문학교 사이버보안학과,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23-07-12 17:29:34
한국IT전문학교 제공

한 정보보안 전문가는 “통합 차세대 방화벽 시스템 구축 등 정보보안 분야의 관리체계 교육을 통해 보안 역량을 더욱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IT전문학교 사이버보안학과는 보안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수시모집 전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IT 특성화 교육기관 한국IT전문학교 사이버보안학과는 컴퓨터보안, 융합보안학과 등 과정들과 연계돼 다양한 전공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 취득과 더불어 취업을 위한 다양한 산학협력 연계,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정보보안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사이버보안학과 학생들은 최신 장비를 갖춘 보안관제센터에서 사이버수사대처럼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학생들이 직접 장비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교에서는 전공에 맞는 정보보안 전용 실습실을 운영하고 있다”며 “사이버보안전문가는 변화하고 지능적인 사이버테러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현재 사이버보안에 주목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내신과 수능점수 반영 없이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 지원을 확대하고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IT전문학교는 해킹학과, 정보보안학과 등 전공을 세분화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