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 선도문화연구원과 MOU… 선도문화 앞장

글로벌사이버대, 선도문화연구원과 MOU… 선도문화 앞장

기사승인 2023-12-15 12:01:11
공병영 총장(사진 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김세화 원장(왼쪽에서 네번째)이 협약 체결 후 단체 기념촬영을 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제공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3일 천안 본교에서 사단법인 선도문화연구원(원장 김세화)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사단법인 선도문화연구원은 한민족의 고유문화인 선도문화를 연구하고 알려 대중화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법인 시민단체다. 선도문화 연구·발굴·복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모악산 선도명상축제, 개천문화축제 개최, 국경일의 참의미 알리기, 우리역사 바로 알기, 지구 생태계 복원. 정화 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는 2024학년도 학사 구조를 개편하고 휴먼라이프대학 내 ‘선도문화학과’를 신설했다. 선도문화학과는 한민족의 하늘관, 천손문화에 대한 이론 수업은 물론, 선도 수행 체험도 함께 이뤄지는 학과다.

선도문화학과는 우리 고유의 문화인 ‘선도문화’를 알리기 위해 선도문화연구원과 공동 홍보·캠페인을 시행하고 재학생들이 선도문화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할 계획이다.

공병영 총장은 “신설되는 선도문화학과의 힘찬 도약을 기대한다”면서 “선도문화연구원의 노하우를 적극 수렴해 공동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