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NH청년도약플러스적금 출시 外 KB국민·산업은행 [쿡경제]

농협은행, NH청년도약플러스적금 출시 外 KB국민·산업은행 [쿡경제]

기사승인 2024-04-02 07:52:53

NH농협은행이 NH청년도약계좌 일시납 가입자를 대상으로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NH청년도약플러스적금을 출시했다. KB국민은행이 오는 19일까지 ‘2024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산업은행이 외환 거래 플랫폼을 출시했다.

농협은행 ‘NH청년도약플러스적금’ 출시

NH농협은행이 ‘NH청년도약계좌’ 일시납 가입자를 대상으로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NH청년도약플러스적금’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NH청년도약플러스적금의 가입기간은 1년으로, 매월 1천원 이상 50만원 이하 천원 단위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기본금리는 4.0%로 만기일까지 'NH청년도약계좌' 유지 시, 1.0%p의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고 연 5.0% 금리를 제공한다.(세전, 1일 기준)

상품 출시를 기념해 5월 31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적금 가입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200명), GS25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3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500명)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2024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참가기업 모집

KB국민은행이 오는 19일까지 ‘2024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2011년 출범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가 118만 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이다. 지난해까지 총 24회를 운영하는 동안 5천 3백여 구인기업이 참가했으며, 9만 2천여 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3만 8천여 취업준비생에게 일자리를 연결하며 ‘민간 주도의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고 있다.

오는 5월27일 서울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협업기관과의 강력한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KB금융그룹 추천 우수기업, 대기업 협력사, 코스닥 상장사 등 우량기업의 참가를 확대해 우수 구직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일자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박람회 참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인건비 및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원)의 채용지원금과 함께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p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아울러 박람회 종료 이후에도 참가기업 인사담당자를 위해 KB굿잡 유관기관과 연계된 특화 인재 매칭 서비스를 무상 지원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산업은행, 전자거래 플랫폼 ‘KDB e-FX Pro’ 출시

산업은행은 1일 HTS(Home Trading System) 방식의 기업용 FX(외환)거래 플랫폼 ‘KDB e-FX Pro’를 출시했다.

KDB e-FX Pro는 해외 선진 금융기관에서 사용되는 Spark社 시스템에 기반한 자체 가격산출, 대고객거래 리스크 관리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해외금융기관 등과의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연계를 통해 경쟁력 있는 호가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KDB e-FX Pro를 이용하여 실시간 환율을 조회하고 한번의 클릭으로 시장가, 지정가, MAR(시장평균환율) 거래가 가능하다.

산업은행은 “KDB e-FX Pro 출시를 통하여 기업고객의 외환 리스크 관리를 지원하고 외환시장 선진화 정책 수행을 뒷받침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정진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