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과 사람…스마트라이프위크 개최 [쿠키포토]

첨단기술과 사람…스마트라이프위크 개최 [쿠키포토]

-슬로건, '사람 중심의 기술, 더 나은 삶으로 연결하다'
-전 세계 72개국 115개 도시, 134명의 연사 참여

기사승인 2024-10-10 15:49:58
1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라이프위크' 일상 속 로봇 전시관에서 한 어린이가 휴머노이드 로봇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국내 혁신기업을 전 세계에 홍보하고 최신기술을 전시하는 정보통신기술(ICT) 박람회 '스마트라이프위크(SLW)'가 1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사람 중심의 기술, 더 나은 삶으로 연결하다'를 슬로건으로 오는 12일까지 진행된다.

1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라이프위크' 전시관에서 시민들이 관람하고 있다.
1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라이프위크'에 SK텔레콤의 도심항공교통(UAM)이 전시돼 있다.

이날 행사장에는 전 세계 72개국 115개 도시, 134명의 연사가 참여했다. 행사는 전시관 운영과 국제 포럼 및 컨퍼런스, 서울 스마트 도시 상 시상식, 자율주행차 시승 등 각종 부대 행사로 채워졌다.

1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라이프위크'에 현대자동차의 미래 모빌리티 기술이 전시돼 있다.
1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라이프위크'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의 정보통신기술(ICT) 미래 주거 공간이 전시돼 있다.

전시관은 '첨단기술이 바꾸는 도시생활의 미래'라는 주제 아래 국내외 총 147개 혁신 기업의 참여로 준비됐다. 쇼룸에는 총 49개 기업이 참여해 '일상 속 로봇', '주거의 변화', '도로의 혁신', '이동의 미래', '찾아가는 복지', '안전한 환경' 등 총 12개 주제로 미래 도시생활에서 첨단기술을 체험하는 콘셉트 공간을 조성했다.

유희태 기자
joyking@kukinews.com
유희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