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양사이버대학교가 계룡소방서와 지역사회 안전과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했다.
건양사이버대와 계룡소방서는 23일 오전 10시 대학 2층 어니스티홀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역사회의 핵심 가치인 ‘교육’과 ‘안전’의 상생가치를 실천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건양사이버대 이동진 총장을 비롯해 임숙희 기획정보처장, 이진경 입학홍보처장, 이재영 산학협력단장이 참석했으며, 계룡소방서에서는 이동우 서장, 김진 소방행정과장, 백승제 예방안전과장, 김기호 소방행정팀장, 박찬유 담당자가 함께 자리했다.
이동진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협약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 여러분의 역량 강화를 돕고 나아가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하는 굳건한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동우 서장은 "'현장에 강한 소방'이라는 비전 아래 대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최고의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갖춘 건양사이버대와의 협력이 소속 대원들의 역량 강화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건양사이버대는 계룡소방서 소속 공무원 및 가족들에게 온라인 학습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계룡소방서는 대학과 협력하여 시민 대상 안전교육 및 재난 대응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