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인조로 뭉치는 슈퍼주니어, 12일 정규 3집 ‘발매’

13인조로 뭉치는 슈퍼주니어, 12일 정규 3집 ‘발매’

기사승인 2009-03-02 11:40:02

[쿠키 연예] 13인조 남성 인기 그룹 슈퍼주니어가 오는 12일 정규 3집 앨범을 발표한다.

슈퍼주니어의 13인조 활동 재개는 2007년 정규 2집 이후 1년6개월 만이다. 슈퍼주니어는 3집을 통해 기존의 밝고 유쾌한 이미지와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곡 장르도 트렌디한 댄스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슈퍼주니어는 “하나로 뭉쳐 선보이는 정규 앨범인 만큼 더욱 심혈을 기울였다”며 “새롭게 변신한 슈퍼주니어의 음악과 퍼포먼스를 많이 기대해 달라”며 컴백을 앞둔 소감을 밝혔다.

슈퍼주니어는 그동안 소그룹으로 나눠 활동하는 ‘따로 또 같이’ 전략을 선보였다. 중국 활동에 전념한 ‘슈퍼주니어-M’은 중국 주요 시상식에서 최고 그룹상을 수상하는 등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이특, 희철, 강인, 신동, 은혁, 성민으로 구성된 트로트 그룹 ‘슈퍼주니어-T’는 일본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 2위를 기록했다.

멤버 이특, 예성, 강인, 신동, 성민, 은혁은 지난해 미니앨범 ‘요리왕’을 발표하며 ‘슈퍼주니어 Happy’로 이름을 알렸다. 멤버 규현, 려욱, 예성으로 구성된 ‘슈퍼주니어 K.R.Y’는 발라드 곡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 멤버별로 뮤지컬, 드라마, 영화, DJ, MC 등 각 분야에서 활약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은주 기자
kimej@kmib.co.kr
김은주 기자
kimej@kmib.co.kr
김은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