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 아닌 노래…김남길, SBS ‘야왕’ OST 참여

연기 아닌 노래…김남길, SBS ‘야왕’ OST 참여

기사승인 2013-01-14 10:17:01

[쿠키 연예] 배우 김남길이 SBS 새 월화드라마 ‘야왕’의 OST에 참여했다.

14일 ‘야왕’의 첫 방송에 앞서 공개된 OST ‘너는 모른다’는 주인공인 권상우와 수애가 보여줄 가슴 시린 사랑의 테마곡. 김남길은 특유의 감성적인 목소리를 한껏 살려내 노래를 완성했다.

‘너는 모른다’는 프로듀서 박선주의 작품으로, 앞서 김남길에게 선물했던 곡으로 알려졌다. 김남길은 지난해 12월 팬미팅에서 이 노래를 처음 불렀고, 이 노래를 접한 ‘야왕’ OST 관계자의 제의로 드라마에 삽입하게 됐다.

OST 관계자는 “중반부를 넘어서며 거의 3옥타브에 가까운 음역대임에도 전혀 흔들림 없이 다이내믹한 파워를 구사하는 김남길의 가창력이 돋보인다”라며 “맑고 감미로운 고음에 엷은 허스키가 살짝 깔린 저음이 매력적인 김남길의 보이스 컬러는 비장한 정통 멜로를 추구하는 ‘야왕’의 드라마 콘셉트에 아주 잘 어울린다”고 평했다.

지난 2009년 화제의 드라마 ‘선덕여왕’에서 비담으로 출연했던 김남길은 극중 덕만을 향한 비담의 애틋한 마음을 그린 OST ‘사랑하면 안 되니’를 통해 기성 가수 못지않은 가창력을 보여준 바 있다.

한편, 김남길은 지난 5일부터 일주일 동안 도쿄와 오사카, 나고야 등지에서 열렸던 세 차례의 일본 팬미팅 투어 겸 ‘나쁜 남자’ 프로모션을 성공리에 마치고 13일 귀국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두정아 기자 violin80@kukimedia.co.kr
두정아 기자
violin80@kukimedia.co.kr
두정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