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자르트,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닥터자르트,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기사승인 2013-12-11 14:56:01

[쿠키 생활] 해브앤비의 닥터자르트는 지난 5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 5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닥터자르트는 아시아 시장을 비롯, 미국 등의 화장품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둬, 2012년 3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이후 1년만에 1000만불 달성을 하는 쾌거를 기록한 것.

회사측에 따르면 닥터자르트는
미국시장에서 최대 화장품 유통매장 중 하나인 ‘세포라’에서 비비크림으로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이고, 2013년 9월 미국 뉴욕의 헨리벤델 백화점에 단독 매장을 오픈 하는 등 유통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비비크림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베스트 셀링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세라마이딘 리퀴드와 크림을 세포라에 런칭하는 등 지속적으로 좋은 성과들을 보여주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닥터자르트 이진욱 대표는 “다년간 쌓아온 해외 시장 진출 노하우와 입증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1000만불 수출의 탑이라는 영예를 이뤄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전세계의 소비자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화장품을 만들 수 있도록 꾸준히 연구 개발해, 더마 코스메틱 화장품 브랜드로써의 위상을 굳건히 다질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닥터자르트는 해외 수출의 경험으로 쌓은 브랜드 가치가 인정받아 전세계 15개국 이상의 다양한 나라에 브랜드 입점에 성공했다. 미국의 세포라 매장과 한국 최초로 영국의 멀티 드럭 스토어 부츠 등 입점에 성공했으며, 향후 2014년에는 본격적으로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한 층 더 강화할 예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