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문화캠프는 교보생명 어린이보험에 가입한 고객 자녀에게 제공되는 ‘교보에듀케어서비스’중 하나로, ‘교보에듀케어서비스’는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부모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기 위해 마련된 교보생명만의 차별화된 우대서비스다.
충남 아산시와 예산군에서 열리는 이번 가족여행 문화캠프에는 20여 가족 총80여명이 참가한다.
이번 캠프는 ‘백성의 집, 사대부의 집, 승려의 집’ 이라는 문화주제로 진행된다.
‘추사고택’을 돌아보고 조선시대 사대부의 기품과 추사 김정희의 발자취를 찾아가는 ‘사대부의 집’ 코너, 700년 역사가 담겨있는 국보 제49호 ‘수덕사 대웅전’을 탐방하는 ‘승려의 집’ 코너, 500년 전통이 살아 숨쉬는 ‘외암민속마을’을 거니는 ‘백성의 집’ 코너로 구성해 가족과 함께 자연 속 건축문화 유산을 보고 느낄 수 있도록 꾸며진다.
‘교보에듀케어서비스’는 이외에도 고객 자녀를 대상으로 해외문화캠프, 영어캠프, 경제캠프, 테마여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들이 해외문화를 체험하고 글로벌 리더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해마다 ‘해외문화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초등학생 20여명이 싱가포르에 다녀오기도 했다.
또한 모의 투자 게임 등을 통해 경제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습득하는 ‘경제캠프’, 자연 속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간 유대감을 높여주는 ‘테마여행’ 등도 눈길을 끈다.
‘2014 가족여행 문화캠프’는 12월까지 총 8회가 진행된다. 4월 문화캠프에 참여하고자 하는 가족은 이달27일까지 ‘교보에듀케어서비스’ 홈페이지(www.kyoboeducare.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