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경제] 대부분 재테크라고 하면 부동산투자나 주식, 펀드 등을 떠올리게 된다. 하지만 현재 아파트담보대출과 같은 주택담보대출이자를 상환 중이라면 이를 줄이는 것이 재테크의 시작이 될 것이다. 대출이자를 갚아나가는 사람이라면 이자로 세어나가는 자금을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에 최근 대출상환중인 사람들에게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왜냐하면 본인이 직접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나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은행별로 직접 찾아보고 여러 조건을 상세하게 확인하는 것은 무리가 있기 때문이다.
그뿐만 아니라 대출이자를 줄이기 위해 고객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아파트분양 및 매매잔금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 및 일반부동산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등을 전문 상담사들과 상담을 통해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를 위해서 자신에게 맞는 조건을 간단히 확인 후 대출상환기간, 대출상환방법, 대출비용, 중도상환수수료 등을 소비자 맞춤식 1:1 컨설팅이 간편하게 전화상으로 이루어진다.
대출을 상환하는 중이라면 무엇보다도 대출이자가 싼 은행을 빨리 찾는 것이 중요한데 자신의 경우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찾기 위해 대출상환기간, 대출상환방법, 중도상환수수료율, 대출비용 등을 상세하게 확인해야 한다.
금리비교 전문사이트관계자는 “최근 많은 고객들이 대출이자를 낮추려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를 찾고 있다. 이러한 방법으로 최저 금리은행을 선택한 고객들은 연평균 400만 원 이상의 이자 절감을 했다. 이러한 소문이 퍼져서 그런지 금리비교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이 작년과 비교하여 40%가량 증가하였고, 그 수는 앞으로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였다.
이어 그는 “대출을 상환하는 중이라면 무엇보다도 대출이자가 싼 은행을 빨리 찾는 것이 중요한데 자신의 경우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찾기 위해 대출상환기간, 대출상환방법, 중도상환수수료율, 대출비용 등을 상세하게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온라인 대출서비스 금리비교 현황에 따르면 A은행은 우대금리항목조건(은행거래실적, 신용카드사용실적, 적금가입, 대출이용한도금액 등)이 충족되는 경우 코픽스 금리연동 6개월, 1년 변동 담보대출 금리가 최저 연3.2%까지 판매 중이다.
또한, 3년 단기 고정금리 대출은 최근 한 은행의 금리특판 상품으로 인해 우대금리를 적용했을 경우 최저 연3.2%대의 상품이 가능하다. 특판 상품의 특성상 마감 후 신청이 안되기 때문에 그 전에 신청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 될 것이다.
금리비교전문사이트 ‘금융테크’(http://www.financetek.co.kr)에서는 전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등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에 대한 맞춤식 대출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70여개 금융권과 연계되어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한 시세조회 후 상담신청, 간편상담신청접수, 또는 전화접수(1544-9369)를 통한 100여명의 금융전문가들의 맞춤상담이 무료로 진행 중에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