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3D 프린터 드론 활용한 재난구조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재난구호기술 발굴 목표

KT, 3D 프린터 드론 활용한 재난구조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재난구호기술 발굴 목표

기사승인 2015-04-27 09:28:55

"[쿠키뉴스=김민석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한국3D프린팅협회(협회장 최진성)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홍문종)와 함께 국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드론 재난구호 경진대회 및 드론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KT가 최근 활용도가 높아진 드론으로 각종 재난 및 위급 상황에서 국민의 안전을 도모하고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실용화하기 위해 계획했다.

이 공모전은 드론을 통한 재난구호에 관심있는 국민은 누구나 경진대회 부문·창의 아이디어 부문 중 하나를 선택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는 27일부터 이메일 통해 받으며 팀 구성시 팀원은 3인 이하로 제한한다. 총상금 규모는 1500만원이다.

1차 심사를 통해 선발된 총 20팀은 오는 6월 4일 목요일 KT 융합기술원에서 열리는 ‘제6회 창의 메이커스데이’에 참가해 본선 경연을 통해 시상 예정이며, 이날 본선 경연은 참가자들이 직접 3D 프린터로 만든 드론을 조종하여 각종 미션을 얼마나 잘 수행하는지 겨루게 된다.

KT 융합기술원 이동면 원장은 “그동안 KT는 위성 LTE, LTE 무전기, 재난용 위치탐색서비스, 재난안전 eMBMS 등 재난 관련 다양한 기술을 선보였다.”며”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 아이디어를 모아 재난 안전 관련 핵심기술 개발을 지속적해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ideaed@kmib.co.kr

'보스턴 마라톤 테러' 부상자, 의족 찬 채 다시 마라톤 무대에 서다...""내 인생을 돌려받는 날""
[쿠키영상] “9살 소녀라 믿어지세요?” 무술 실력이 ‘어마무시’"
김민석 기자 기자
ideaed@kmib.co.kr
김민석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