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책 출간 공모전 ‘브런치북 프로젝트’ 개최

카카오, 책 출간 공모전 ‘브런치북 프로젝트’ 개최

기사승인 2016-03-03 01:00:57

[쿠키뉴스=김민석 기자] 카카오 브런치가 책 출간 공모전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2회를 맞은 브런치북 프로젝트는 일반인들이 도전하기 어려웠던 책 출간의 꿈을 이루어주기 위해 브런치 작가들을 대상으로 카카오와 출판사가 함께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카카오는 대상 수상자 10명에게 책 출간과 더불어 지원금 200만원을 제공한다. 금상 수상자 10명에게는 출간 지원금 100만원, 은상 수상자 15명에게는 출간 지원금 50만원을 제공한다. 아동문학 특별상 수상자는 책 출간과 지원금 100만원 중 선택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다산북스, 알에이치코리아, 중앙북스, 아르테(북이십일), 대교, 북노마드, 은행나무, 이야기나무, 위너스북, 카멜북스, 책비 등 총 11개 출판사가 참여해 수상자의 출간을 지원할 예정이다.

브런치북 프로젝트는 3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기존 브런치 작가의 경우 브런치북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브런치북 만들기 메뉴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일반 이용자는 브런치북 만들기 메뉴를 선택하면 뜨는 작가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 후 응모할 수 있다.

심사는 브런치 서비스팀과 출판사가 공동으로 진행하며 출판 가능한 콘텐츠 여부(50%), 기획의도(30%), 콘텐츠 희소성(20%)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최종 당선작은 4월 29일 발표될 예정이다. ideaed@kukinews.com

김민석 기자 ideaed@kukinews.com
김민석 기자 기자
ideaed@kukinews.com
김민석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