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주 후보, 대한간호협회로부터 감사패 수상

김성주 후보, 대한간호협회로부터 감사패 수상

기사승인 2016-03-28 00:24:55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20대 국회의원선거 전주시 병의 더불어민주당 김성주 후보가 3월 25일 전주 르윈호텔에서 열린 전북간호사회(회장 신화자) 제67회 정기총회에서, 국민건강 증진과 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간호 관련 법과 제도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김성주 후보가 국민 간병비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한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도입 의료법 개정안은 간병인 또는 가족이 환자를 돌보는 간병 부담을 덜어주는 한편, 간호·간병서비스 관련 좋은 일자리 창출과 간호계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오는 4월부터 상급종합병원과 서울 소재 병원까지 총 400개로 확대되며, 해당 병원 입원환자의 간병비는 기존 1일 8만원 정도에서 2만원 내외로 줄어들게 된다. 또한 병동별 1명씩 배치되었던 간호·간병 인력을 최대 4명까지 확대하여 일자리도 최대 1800여개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김성주 후보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시행 과정에 간호·간병 인력들이 만족도를 가지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근무환경 및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또한 경력 단절 간호인력에 대한 내실있는 취업 교육을 통해 우수한 인력을 확보하고, 양질의 정규직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각별히 관심 갖고 챙기겠다”고 밝혔다. vitamin@kukimedia.co.kr
vitamin@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