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리언스 “히말라야 명상요가 함께 배워요~”

힐리언스 “히말라야 명상요가 함께 배워요~”

기사승인 2016-07-12 10:45:52

힐리언스 선마을이 오는 18~31일 히말라야 명상요가 연합회 연합 한국지부 회원들과 릴레이 강의를 진행한다.

히말라야 명상요가 연합회 연합은 인류의 위대한 스승 가운데 하나로 칭송받는 스와미 라마(1925~1996)가 설립한 히말라야 학회다. 

스와미 라마의 히말라야 명상요가는 특정한 믿음체계를 따르지 않는 순수한 요가명상 전통과 과학적인 방식으로 고대 요가 스승들의 계보로 이어진 가르침의 전승을 이어가고 있다. 히말라야 전통의 요가 수련은 올바른 자세로 앉기를 배우고 완전히 이완하기, 올바른 호흡을 수련한다.

또한 명상을 위한 생각과 감정의 정화, 호흡주시 수련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통합해 모든 수업에 연결시킨다.

이벤트에는 강미영 강사(상지대학교 대학원 체육학과 외래교수), 김미경 강사(원광대 동양학대학원 요가학과 초빙교수) 등 12명의 강사진이 릴레이로 참여해 요가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기초적인 요가자세 누워서 하는 이완자세 △호흡주시와 수리야나 마스까라 △명상적인 아사나 6단계와 이완 △아사나와 호흡 △관절의 움직임과 자세의 연관성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한사 국제 히말라야 요가명상협회연합 대표는 “히말라야 명상요가 전통의 지식을 요가 수련자뿐 아니라 요가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 요가학 전공자들도 함께 나눌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주호 기자 epi0212@kukinews.com
박주호 기자
epi0212@kukinews.com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