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글로벌우수인재 해외 지사 탐방 실시

대웅제약, 글로벌우수인재 해외 지사 탐방 실시

기사승인 2016-11-15 14:44:14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최근 임직원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글로벌우수인재 해외 지사 탐방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탐방에는 글로벌우수인재 24명이 참여했으며,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등 5개국의 지사와 공장을 방문해 직접 경험하며 글로벌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직접 현지에 방문해 시장을 분석하고 현지 직원 및 전문가와의 소통을 통해 해외 제약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각 국가별로 7일간 진행된 이번 탐방은 ▲현지 생산 시설 견학 ▲현지 직원과의 1대1 매칭으로 생산, 영업·마케팅 등 전문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학습 ▲현지 의사·약사 등 전문가를 통한 현지 의약품 시장 분석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시장 조사 시에는 1대1로 매칭된 현지 직원과 대중교통을 이용해 병원·약국 등의 전문가를 찾아다니며 해당 국가의 제약시장, 판매 1위 의약품, 진출 전략 등에 대해 소통함으로써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했다.

글로벌우수인재 2기는 지난 6개월간 현지 언어를 포함해 문화, 기초 회계, 주재원으로서의 역할 등에 대해 학습했고, 시험, 면접, 탐방기간 동안의 미션 수행 등의 평가를 거쳐 11월 중 최종 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대웅제약은 ‘글로벌 2020 비전’을 달성하는 데에 핵심으로 임직원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2015년부터 글로벌 우수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또한 대웅제약은 ‘직원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라는 신념으로 임직원의 성장을 위해 글로벌우수인재 외에도 ‘경력개발프로그램(CDP)’, ‘팀장·소장 학습과 소통의 날’ 등의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