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 양성평등과 일·가정 양립 실천 다짐

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 양성평등과 일·가정 양립 실천 다짐

기사승인 2017-07-07 16:21:29

[쿠키뉴스 전주=배종윤 기자] 전북 전주시와 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7일 시청강당에서 여성단체회원 등 시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함께하는 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전주’를 주제로 진행된 이날 기념식에서는 양성평등주간 홍보영상 시청과 ‘이제학과 함께하는 우리소리 한마당’ 등의 축하공연에 이어, 여성의 권익증진과 사회참여 촉진, 성평등 향상에 모범을 보인 시민에 대한 시상이 거행됐다.

또한, 우수 여성단체와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 여성친화기업에 대한 표창수여도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서 남성과 여성이 함께 노력하면서 서로 조화로운 삶을 이루고 진정한 성평등을 실현해 시민모두가 행복한 전주를 만드는데 앞장서 나갈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했다. 또, ‘남자도 분홍색을 좋아 할 수 있다’라는 제목의 연극공연과 성평등 실천을 다짐하는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이밖에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한 여성취업정보나눔터와 전주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여성활동사진 전시회, 전주시아동여성안전연대의 폭력 방지에 대한 홍보전시 및 캠페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한편 양성평등주간(매년 7월1일~7일)은 ‘양성평등기본법’에 의거해 범국민적 양성평등 실현을 촉진시키기 위해 제정된 주간으로, ‘여성발전기본법’이 지난 2014년 ‘양성평등기본법’으로 전부개정 되면서 기존 여성주간에서 양성평등주간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baejy1113@kukinews.com

배종윤 기자
baejy1113@kukinews.com
배종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