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협력사, “사회와 함께 성장하겠다” 동반결의

SK그룹-협력사, “사회와 함께 성장하겠다” 동반결의

기사승인 2017-08-08 16:30:00

[쿠키뉴스=이훈 기자] SK그룹 협력사들이 ‘사회와 함께하고, 사회를 위해 성장하자’는 SK그룹 경영철학에 적극 동참키로 했다.

SK 주력 계열사 CEO와 1∙2차 협력사 CEO는 8일 서울 종로구 SK 서린빌딩에서 ‘함께 하는 성장’ 상생 결의대회를 갖고 “SK와 협력사가 동반성장할 수 있는 거래질서를 확립해 상생협력 문화를 확산해 나가자”고 결의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최광철 SK사회공헌위원장, 장동현 SK㈜ 사장,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등 SK 경영진과 김제박 솔빛아이텍 대표, 감상년 동일산업 대표 등 1차 협력사 경영진, 권순모 한맥소프트웨어 대표, 이말형 삼진크레인 대표 등 2차 협력사 경영진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결의 대회에서는 SK㈜,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하이닉스, SK건설 등 5개 관계사 CEO들과 1∙2차 협력사 경영진들이법규와 제도를 철저히 준수, 공정거래 실천에 앞장 일자리 창출을 통한 경제활성화 노력 경제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한 ‘상생’ 추구 등 3가지 사항이 담긴 ‘상생협력 실천 결의문’에 서명했다.

앞서 SK는 최근 2∙3차 협력사 지원 전용펀드 1600억원을 신설하고, 기존 4800억원 규모로 운영 중이던 동반성장펀드를 6200억원으로 확대하는 내용의 상생협력 강화방안을 밝힌 바 있다.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