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세스, 우레탄 프리폴리머 ‘아디프렌 K‘ 출시

랑세스, 우레탄 프리폴리머 ‘아디프렌 K‘ 출시

기사승인 2018-06-27 15:15:07

독일계 화학기업 랑세스가 주조 엘라스토머용 1액형 우레탄 신제품 ‘아디프렌 K(Adiprene K)‘를 출시했다.

아디프렌K는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랑세스 고유의 ‘로우-프리 이소시아네이트(Low-free isocyanate)′ 기술을 기반으로 우수한 성능은 물론,  작업자의 안전성 개선 및 생산 효율 강화, 광범위한 응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아디프렌K는 인체 유해 성분으로 규제가 점차 강화되고 있는 이소시아네이트(isocyanate) 함유율이 0.1%에 불과, 작업자가 유해 성분에 노출될 확률을 최소화해 뛰어난 안전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랑세스는 MDI, IPDI, HDI, TDI 및 PDI에 이르는 이소시아네이트를 0.1% 미만으로 포함한 LF 우레탄 프리폴리머를 제공하는 유일한 기업이다.

뿐만 아니라 저점도 특성을 지닌 1액형 제품으로 별도의 용매나 경화제를 필요로 하지 않아 비용 절감, 작업 과정 및 시간 단축 등의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아디프렌K는 특정 온도에 이르렀을 때 경화 반응이 시작되기 때문에 온도, 경화조건 등의 조건을 정형화할 수 있어 공정 제어가 훨씬 용이하다. 복잡한 구조의 대형 부품 제작이나 소량의 수작업 공정까지 폭 넓게 활용 가능한 장점이 있다.

활용 가능 분야로는 산업이나 광업, 가스 산업 등에 사용되는 초대형 부품이나 컨베이어 벨트, 산업용 롤러 코팅 등이 있으며, 회전성형이나 액체 사출 성형 용도로도 적용 가능하다.

이밖에 랑세스는 엔지니어의 전문적인 지원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고객의 필요에 따라 최적화된 제품이나 맞춤형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랑세스의 우레탄 시스템 사업부는 주형 우레탄 프리폴리머 분야의 세계 선두주자로 특수 수용성 폴리우레탄 분산제, 코팅 시스템, 폴리에스터 폴리올 제조 분야에서 선도적 입지를 점하고 있다.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