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대웅제약 국제미용성형학회서 ‘나보타’ 임상결과 소개 外

[제약산업 소식] 대웅제약 국제미용성형학회서 ‘나보타’ 임상결과 소개 外

기사승인 2018-07-18 10:09:16

◎대웅제약 국제미용성형학회 IMCAS ASIA 2018서 ‘나보타’ 최신 임상결과 및 시술법공개=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 IMCAS ASIA 2018에 참가해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임상결과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올해 12회째를인 IMCAS ASIA는 권위 있는 국제미용성형학회 중 하나다. 행사에는 53개국, 1650여명의 미용, 성형의학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대웅제약은 골드 스폰서로 부스전시, 심포지엄, 라이브 세미나 등을 통해 나보타에 대한 최신 임상결과 및 시술법을 소개했다.

심포지엄에서 대웅제약은 나보타 제 2공장의 cGMP, EU GMP 승인 소식을 알리면서 2000명 이상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미국, 유럽 및 캐나다에서 진행한 대규모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나보타의 임상에 직접 참여한 미국 피부과 전문의 헤마 선다람(Hema Sundaram)은 임상 결과 발표를 통해 “임상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제품의 효능(efficacy)과 안전성(safety)으로, 제품 선택 시 근거(evidence) 확인을 통해 환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나보타는 그 효능과 안전성이 한국 및 선진국 임상을 통해 이미 입증된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국내에서 참석한 오아로피부과 정재윤 원장은 나보타와 필러를 활용한 시술법 강의를 진행했다. 또 태국 피부과 전문의 아치마 스완친다(Atchima Suwanchinda), 사라왈라이 락차트(Sarawalai Rakchart), 마트 마이프라서트(Mart Maiprasert)가 좌장과 시술자로 참여했다.

대웅제약 박성수 나보타 사업본부장은 “나보타의 최신 임상결과 발표 및 국제 전시회 홍보를 통해 이미 발매 중인 아시아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지속적인 근거중심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팜비오, 프리필드 시린지 항구토제 ‘팜세트론 주’ 출시=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은 최근 프리필드 시린지(사전충전형 주사기) 제형 항구토제 ‘팜세트론 주’를 발매했다고 17일 밝혔다. 

제품의 주성분인 팔로노세트론(Palonosetron)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2세대 5-HT3(세로토닌 3수용체) 항구토 성분이다. 기존 1세대 대비 긴 반감기와 높은 수용체 결합력을 가지고 있어 수술 후 구역·구토 및 항암화학요법에 의한 구역·구토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회사 측은 “팜세트론 주는 기존 앰플·바이알 제형이 아닌 ‘프리필드 시린지’ 제형으로 사용 편리성 개선 및 정확한 용량 투여가 가능한 것이 강점”이라며 “주사 준비 시 발생 할 수 있는 감염 방지에도 최적화 되어 있어 원내 감염 문제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팜세트론 주의 보험 약가는 기존 팔로노세트론 제품과 동일하다. 프리필드 시린지는 기존 앰플·바이알과 달리 약물을 미리 시스템에 충전하는 것으로, 편리성과 정확한 용량투여, 주사준비 시 발생할 수 있는 오염 방지의 장점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보급이 증가하는 추세다.

한국팜비오 마케팅부 우동완 상무는 “최근 주사 다회 사용의 문제점이 전 사회적인 이슈로 떠오르는 시점에서 프리필드 시린지 제형의 팜세트론 주의 발매는 편의성·안전성을 추구하는 의료진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유유건강생활 다이어트 보조제 ‘포모라인 L112’ 매출 100억 돌파=유유건강생활은 체지방감소 다이어트 보조제 ‘포모라인 L112’가 지난달 30일 기준으로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갑각류의 껍질에서 추출한 D-글루코사민과 N-acetyl글루코사민의 β-1, 4를 결합한‘폴리글루코사민’이 주성분인 포모라인 L112의 상반기 매출 100억원 돌파 일등공신은 TV홈쇼핑이다.

지난 2월 롯데홈쇼핑 런칭 이후 6월말까지 총 18회 방송이 진행됐다. 방송 전회 매진 기록을 세워 방송 기준 매출 122억을 돌파했다. 이밖에 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백화점과 스타필드, 이마트, 드럭스토어 부츠 등 오프라인 유통망에서도 꾸준한 판매가 이뤄졌다.

포모라인 L112는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한 음식물의 지방을 이온결합을 통해 체외로 배출시킴으로써 지방흡수 억제에 도움을 준다. 독일 직수입 완제품인 포모라인 L112는 전 세계 48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