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단신] 삼성전자, 대우전자, 코웨이, 유진로봇

[전자 단신] 삼성전자, 대우전자, 코웨이, 유진로봇

기사승인 2018-10-04 17:43:13

삼성전자, 2018년 하반기 미래기술육성사업 지원과제 선정= 삼성전자가 국가 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미래기술육성사업의 2018년 하반기 지원과제 38개가 선정됐다. 기초과학 분야에서는 ‘리드버그 양자 시뮬레이터의 얽힘 제어 연구’ 등 15개 과제가, 소재기술 분야에서는 저전력 고집적 반도체에 활용할 수 있는 ‘스핀 CMOS를 이용한 스마트 로직소자 개발’ 등 12개 과제가 선정됐다. ICT(정보통신기술) 분야에서는 자율주행, 로봇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딥러닝 영상인식 기술인 ‘가상현실을 위한 물리적 및 지각/감성적 동작 효과의 자동 저작’ 등 11개 과제가 선정됐다.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은 이미 지원이 완료된 과제 중에서 학술적으로나 산업적으로 큰 파급력이 기대되는 경우 후속지원 과제로 선정해 추가로 연구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과제에는 연구비 총 553억원이 지원된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AI, 5G, IoT, 바이오 등 4차 산업혁명을 기반으로 한 미래기술 분야로도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대우전자, 멕시코 ‘K-Pop 파티’ 개최…한류 마케팅 ‘주효’= 대우전자가 지난달 30일 멕시코 시티에서 ‘K-Pop 파티’를 개최했다. 대우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대우전자와 대유위니아 브랜드 및 제품 홍보 부스를 마련, 마이크로 버블 세탁기, 더 클래식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대우전자 주요제품과 계열사인 대유위니아 스포워셔(포터블 자연가습청정기), 위니아 공기청정기 등 신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대우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멕시코 문화원의 후원을 받아 다양한 한류 문화 이벤트도 함께 전개했다. 대우전자는 향후 케이팝 마케팅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기획할 계획이며, 현지 특화 가전을 앞세운 밀착 프로모션을 진행, 멕시코 시장에서 인지도 및 판매량을 높이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코웨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12년 연속 수상=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자사 시루직수 정수기(CHP-7300R), 코웨이 공기청정기(AP-1018F) 등 6개 제품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18’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산업디자인진흥회가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뿐 만 아니라 제품의 인간성(Humanity), 정직함(Honesty), 혁신성(Innovation), 미학(Esthetics), 윤리적(Ethics)인 부분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수상작에는 ‘지-마크(G-Mark)’를 부여한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굿 디자인 어워드 12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도 안게 됐다.


유진로봇, AI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O5’ 출시…흡입력↑= 로봇전문기업 유진로봇이 인공지능과 강력한 흡입력으로 무장한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신제품 ‘아이클레보 O5’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 ‘아이클레보 O5’는 인공지능과 원격 청소 등 첨단 기능을 탑재한 아이클레보 시리즈의 최상위 버전이다. 아이클레보 O5는 스마트폰으로 사용자가 원할 때 언제 어디서든 원격 청소가 가능하다. 특히 ‘AI 스마트 맵 에디터’로 청소 구역 설정도 가능하다. 또한 에러 발생시, 혹은 배터리 방전으로 작동이 멈춰도 충전 후 원래 위치를 기억해 청소를 마치지 못한 구역부터 이어서 청소한다. 한편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꼽히는 AI 음성인식 기능도 구현했다. AI 스피커(알렉사)와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편리하게 청소 명령을 할 수 있게 됐다. 이 기능은 해외 수출 모델에 선적용하고 연내에 한국어 지원을 할 예정이다. 신제품은 블랙 컬러로 출시되며 소비자가는 56만9000원이다. 온라인 몰을 비롯해 일렉트로마트 매장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