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누구 플레이 개발 및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SK텔레콤이 AI 플랫폼 누구(NUGU) 확산을 위해 창업진흥원과 함께 시행한 ‘누구 플레이 개발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개발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눠져 실시됐으며, 개인과 기업 등 총 240팀이 지원했다. SK텔레콤은 14개 팀을 선발해 6일 중구 소재 SK텔레콤 사옥에서 프레젠테이션으로 수상자를 결정했다. ‘개발 부문’은 음성으로 항공권 가격을 조회할 수 있는 ‘누구에어(NUGU AIR)’ 서비스를 개발한 ‘섭섭하이’ 팀이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아이디어 부문’은 누구로 취업 면접을 준비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한 ‘NUGU랑 면접 준비 할래?’ 팀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SK텔레콤은 ‘개발 부문’에서 최우수 1개팀에 2000만원, 우수 2개 팀에는 각 1500만원, 장려 5개 팀에는 각 500만원씩 전달했다. ‘아이디어 부문’은 최우수 1개 팀에 300만원, 우수 1개 팀에 200만원, 장려 4개 팀에는 각 100만원씩 시상해 2개 부문에서 총 840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최우수 팀 ‘섭섭하이’는 항공권 음성 조회 서비스 ‘누구에어(NUGUAIR)’를 보강해 누구 플레이에 선보일 예정이다.
KT 사내방송 KBN,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3개 부문 수상= KT가 6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KT그룹 사내방송을 담당하는 KBN(KT Group Broadcasting Network)센터가 해외특별상 부문, 방송 부문, 해외홍보물 부문 등 3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 KBN센터는 지난 9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진행된 MWC 아메리카 2018 현장에 참가한 KT그룹의 소식을 다루며 글로벌 ICT기업으로 도약하는 그룹의 미래를 잘 전달했다는 점을 인정 받아 해외특별상 부문 뉴욕 페스티벌상을 수상했다. 또한, 평창동계올림픽 개최 시점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의 입문교육과 성장 이야기를 다룬 기획방송은 방송 부문 최우수 방송대상을,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후 출시 18개월 만에 가입자 100만 명을 달성한 KT의 인공지능 AI를 주제로 제작된 기획방송은 해외홍보물 부문은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로써 KBN센터는 2015년부터 4년 연속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SK텔링크, 선불서비스 안내페이지 베트남어 추가= SK텔링크가 자사의 알뜰폰 온라인 통합몰 선불서비스 안내페이지에 베트남어를 추가했다고 7일 밝혔다. 선불서비스는 일정 요금을 미리 충전한 후 충전 한도 내에서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가입비 및 약정이 없고 저렴해 단기 체류 외국인 관광객이나 세컨폰 이용자 층에서 주로 찾는 서비스다. SK텔링크는 선불서비스의 주요 고객인 외국인을 대상으로 주말 국제전화 무료통화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왔으며, 이번에 기존 영어, 중국어에 이어 베트남어를 추가해 선불서비스 충전 및 프로모션 홍보 등 국내 체류하는 외국인 고객들의 통신이용 편의성을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기영 SK텔링크 MVNO사업본부장은 “신남방정책에 따른 양국간 교류 확대와 복수비자 발급 허용으로 내년에는 더 많은 베트남 국민들이 한국을 방문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 한국을 찾는 베트남 국민들을 포함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유용한 선불상품과 혜택을 개발·적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웨이, 11번가 ‘워너 비 브랜드 어워즈’서 최대 50% 할인=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이 11번가 ‘워너 비 브랜드 어워즈(Wanna B Brand Awards)’ 디지털 가전 부문에 선정된 것을 기념해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오는 10일 단 하루 동안 진행되며, 최신 화웨이 태블릿 3종 및 스마트폰 1종을 최대 50%의 파격적인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대상 태블릿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가 기본제공되며, ▲게이밍에 최적화된 미디어패드 M5 8.4(MediaPad M5 8.4), ▲풀HD IPS 스크린 및 듀얼 스피커로 몰입감 높은 시청각 경험을 제공하는 미디어패드 T5 10(MediaPad T5 10), ▲높은 휴대성으로 인터넷 강의용으로 적합한 미디어패드 T3 8(MediaPad T3 8) 등 3종이다. 또한, ▲ 화웨이의 국내 첫 자급제 스마트폰인 노바 라이트 2(Nova lite 2)도 이벤트 대상에 포함된다. 특히 노바 라이트 2의 경우 제품 가격 할인과 3% MD 쿠폰 적용 시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400대 한정수량으로 준비됐다. 미디어패드 M5 8.4, 미디어패드 T5 10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셀피스틱, 2in1 USB 케이블, 링홀더로 구성된 화웨이 기프트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