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서울시교육청-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와 MOU

방통위-서울시교육청-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와 MOU

기사승인 2019-03-05 16:02:40

방송통신위원회는 5일 서울시교육청,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와 서울시 청소년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사이버폭력 및 불법유해정보에 노출되어 있는 청소년들이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바르고 안전하게 사용하여 창의적이고 건전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와 함께 ▲인터넷윤리교육 및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사이버안심존 SW를 제공하고, 서울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에 관련 교육 및 서비스가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청소년들의 사이버폭력 및 스마트폰 중독 예방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이버폭력, 불법유해정보 등에 무분별하게 노출되어 있는 환경에서 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이 서울시뿐만 아니라 전국의 교육현장에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번정부의 100대 국정과제 중의 하나인 ‘건전한 인터넷 윤리문화 조성’ 추진을 위해 이번 달부터 ▲뮤지컬·인형극을 활용한 예술체험형 교육, ▲게임형 교구를 활용한 참여형 교육, ▲전문 강사가 교육현장을 방문하는 순회교육, ▲가족이 함께하는 학부모 대상 밥상머리 교육 등 7개 과정의 교육을 실시하고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사이버안심존 SW를 보급할 예정이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