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 개소

안양시,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 개소

기사승인 2019-04-11 15:47:52

경기도 안양시는 10일 안양8동 노동복지회관에서 안양시노사민정사무국을 개소했다(사진).

노사민정사무국은 지역의 고용안정을 비롯한 노사관계 안정과 노동시장 활성화, 일자리 창출과 인적자원 개발, 지역경제 등에 관한 사항을 맡으며 시와의 소통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안양시노사민정협의회는 위원장인 안양시장을 포함해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이번 사무국 개소에 대비해 사무국장 등 2명이 위촉됐다.

2011년 출범한 안양시노사민정협의회는 전담직원 없이 시 주도하에 협의회 운영과 생활임금 결정,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사업 등을 추진해 왔다.

협의회는 노사협력 증진사업의 전문성, 효율성, 지속성 확보를 위해 지난해 11월 사무국 설치 운영계획을 마련하고 본협의회 의결을 거쳐 지난 1일 운영에 들어갔다.

안양시노사민정협의회는 이날 위원장인 최대호 시장을 비롯해 한성수 한국노총 경기중부지역지부 의장, 이상호 안양과천상공회의소 회장, 김상환 고용노동부 안양지청장 그리고 노사민정 각 대표와 노동자, 기업인,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에 이어 제1차 노사민정협의회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노사민정 각 대표들은 지역현실에 맞는 일자리 창출,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노사관계·고용·인적자원개발 등 지역 내 노동시장 활성화를 위해 협력과 노동이 존중받는 사회, 기업 하기 좋은 환경,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위해 노사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등 정책추진 영역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최 시장은 이날 "노···정이 서로 화합해 노동현안을 풀어가고 좋은 일자리 창출에 힘을 보태달라"며 "상생의 미래지향적 노사문화를 만들어나가자"고 당부했다.

안양=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