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청년창업 활성화 위해 'JUMP-UP 프로젝트‘ 추진

광명시, 청년창업 활성화 위해 'JUMP-UP 프로젝트‘ 추진

기사승인 2019-04-17 13:18:16

경기도 광명시는 지난해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을 성실히 수료한 창업자를 대상으로 ‘JUMP-UP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광명시는 총 1억 원의 예산을 편성해 2018년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의 성과를 보여준 팀을 위주로 사업추진실적, 정산결과, 프로그램 참여도 등에 따라 최대 1000만 원까지 사업개발비를 추가 지원해 줄 계획이다.

시는 또 창업 아이디어나 기술 역량은 보유하고 있지만 창업기반이 부족해 선뜻 창업을 하지 못하는 관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창업자금은 물론 사무공간, 경영지원, 창업교육 등 실질적인 창업 제반을 제공해주고, 비즈니스캠프, 전문가 멘토단pool 연결 등 다각도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으로 지난 2년간 15억 원의 예산을 편성하여 66개 창업 팀을 지원해 왔다. 이 중 지난해 기준 61개 팀이 사업자등록을 했으며, 고용 50, 종합 매출액 64억 원 이상 달성 등 창업팀들의 활발한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광명시는 지난 3월 광명시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으로 23개 팀을 선정하여 약정을 체결하였으며, 1000만원에서 연간 최대 5000만원 내에서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재능을 찾고 시의 지원으로 창업의 꿈을 펼쳐나가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이번에 새롭게 추진하는 JUMP-UP 프로젝트로 청년 창업가들이 더 발전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명=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