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단신] 야놀자, 엠와이엠, 여기어때, 플로, 카카오IX

[IT 단신] 야놀자, 엠와이엠, 여기어때, 플로, 카카오IX

기사승인 2019-06-03 11:19:53

야놀자, 국내 최대 실시간 펜션 예약 서비스 ‘우리펜션’ 인수=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국내 최대 실시간 펜션 예약 서비스 ‘우리펜션’을 인수했다고 3일 밝혔다. 2018년 기준 야놀자와 우리펜션의 예약 건수는 150만 건을 돌파, 압도적 1위 사업자의 지위를 공고히 했다. 이번 인수를 계기로 야놀자는 펜션 사업주들에게 객실예약 현황을 보다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예약달력과 판매채널 자동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판매 촉진을 위한 광고 솔루션도 한층 고도화한다. 무엇보다 국내 최다 판매채널의 원스톱 예약 중개 플랫폼을 구축, 제휴점들의 공실률 감소와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 부문 대표는 “우리펜션의 15년 노하우와 야놀자가 14년간 숙박업 전반에서 쌓아온 기술력을 집약해 고객과 제휴점 모두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국내 No.1 펜션 예약 플랫폼을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MYM, 접이식 전기자전거 S6 출시=스마트 모빌리티 브랜드 ‘엠와이엠(MYM)’이 접이식 전기 자전거 ‘S6’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교보문고 핫트랙스 광화문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엠와이엠은 금속 문구 및 사무용품 전문 기업 화신공업주식회사가 모빌리티 사업 진출을 선언하며 새로 출범시킨 스마트 모빌리티 브랜드이다. 브랜드 출범 이후 접이식 전기 자전거 출시는 첫 프로젝트이며 향후 제품 라인업을 넓혀 갈 계획이다. 엠와이엠 S6는 가볍지만 강성 높은 프레임과 LG사의 리튬이온 배터리, 듀얼 디스크 브레이크 등 고객의 요구사항에 부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전기 자전거의 심장인 모터는 이탈리안 250w DC 허브 모터를 탑재했다. 주행 능력은 3시간 만충 시 최대 55Km까지 이동이 가능하며, 최대 속도 24Km/h까지 모터를 사용할 수 있다. S6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110만원이고 색상은 총 5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제품 구입 후 홈페이지 정품 등록 시 무상 보증도 제공한다.

여기어때, ‘2019 원피스 런 인 한강’ 참가 패키지 공개=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유명 애니메이션 ‘원피스’ 방영 20주년을 기념한 ‘2019 원피스 런 인 한강’의 참가 패키지를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2019 원피스 런은 오는 7월 6일부터 이틀간 난지한강공원에서 열리는 테마 페스티벌이다. 대형 물총 싸움은 물론, 애니메이션 '원피스'를 주제로 꾸며진 4㎞의 러닝 코스, 만화의 배경인 여러 섬을 테마로 한 패밀리 런 구간이 마련된다. 여기어때는 원피스 런 관람권과 굿즈를 포함한 브론즈, 실버, 골드A, 골드B, 골드C, 플래티넘 등 패키지 상품을 10% 할인가에 내놨다. 골드 패키지 이상은 한정판 피규어 무드등과 70㎝ 크기의 물총을 함께 준다.

플로(FLO), SKT T데이 제휴 월 1100원 프로모션=음악서비스 플로가 SK텔레콤 T데이를 통해 6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플로 이용권을 월 11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파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플로는 ‘SK텔레콤 T데이’를 맞아 월 7590원(vat포함)의 모바일 무제한 스트리밍 상품을 3개월 동안 매월 11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SK텔레콤의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T멤버십 앱에서 쿠폰 다운로드 후 7월 3일까지 플로 앱에서 쿠폰 등록을 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드림어스컴퍼니의 이새롬 플로 마케팅팀장은 “플로는 12월 출시 이후 단기간에 차트 중심에서 ‘취향’ 중심으로 음악서비스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면서 “가격 측면에서도 SK텔레콤과의 제휴나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고객 혜택을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IX, 일본 도쿄 시부야 츠타야 팝업스토어 오픈=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오는 6월 30일까지 일본 시부야 츠타야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도쿄 최고의 핫플레이스와 최근 가장 핫한 K-캐릭터와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시부야 츠타야에서 판매되는 상품수는 200여 종으로, 어피치 오모테산도 매장 및 오사카 츠타야에서 인기를 끌었던 키링, 문구류, 스티커 제품들을 포함하고 있다. 시부야 츠타야 팝업스토어의 운영시간은 유동인구가 많은 도시의 특성을 반영해 오전 10시부터 익일 오전 2시까지 폭 넓은 시간대로 운영되며 일본의 낮과 밤을 밝힐 예정이다.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