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내년도 ‘국비 예산 확보’ 전력 집중

영주시, 내년도 ‘국비 예산 확보’ 전력 집중

기사승인 2019-07-23 14:20:02

 

경북 영주시가 국비확보를 위한 빠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23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지역 주요 현안 사업 예산심의를 담당하는 3개 분야 예산심의관을 비롯해 담당사무관부터 과장까지 찾아다니며 사업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이날 장 시장은 경제예산심의관실을 방문해 내년 소요예산인 경량합금소재부품 기반구축의 마무리 사업비 29억 원을 건의했다.

이어 사회예산심의관실 문화예산과에서는 세계유산이자 지역 주요 관광자원인 부석사와 소수서원, 선비촌 등과 연계된 한국문화 테마파크 조성사업의 국비 170억 원 지원을 요청했다.

또 고용환경예산과를 방문해 영주댐 수질개선 대책의 하나로 주요하천 비점오염 저감시설 설치 등에 들 44억 원을 내년 예산에 반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외에 행정국방예산심의관실 지역예산과를 방문해 ▲남부작물실증시험장 설치 국비 6억 원 ▲가흥 신도시 주차타워 조성사업 국비 9억 원 ▲500년 풍기인삼 문화팝업공원 조성사업 국비 20억 원 ▲철도하부 공간 활용사업인 지역 경제 활성화스퀘어 조성사업 국비 19억 원 ▲구 도립도서관 개축을 통한 주민 공유마당 조성사업인 공유플랫폼 조성사업 국비 15억 원을 건의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내년 국비 예산에 대한 기재부 예산심의 과정에서 현안사업들이 반드시 반영돼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결할 것"이라며 "예산안이 국회로 제출된 후에도 지역 국회의원과의 확고한 공조를 통해 국비 추가 증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주=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