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시민건강 체험마당에서 알찬 정보 얻으세요

영주시 시민건강 체험마당에서 알찬 정보 얻으세요

기사승인 2019-09-02 13:43:20

경북 영주시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천 배고개둔치에서 ‘제13회 시민건강 체험마당’을 연다.

2일 영주시에 따르면 매년 시민들의 편의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오후 7~10시에 다양한 건강체험관과 문화공연을 선보여 시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역보건의료단체·대학·병원·영주교육지원청·국민건강보험공단·영주시걷기연맹·걷기지도자동호회 등 지역 사회가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올해 1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진료상담관, 건강검사, 건강증진 등 5개 부분 30여 개 체험관을 운영하고 걷기 활성화를 위한 야간 행사도 마련한다.

진료상담체험관은 갑상선초음파, 한방진료, 구강진료, 어깨통증경감을 위한 체외충격파치료, 약물상담, 심전도검사 등 다양한 진료상담을 체험할 수 있다.

건강검사체험관은 혈압 및 당뇨를 포함한 만성질환검사, 빈혈검사, 체성분검사, 시력검사, 스트레스검사 등 평소 소홀할 수 있는 기본적인 건강검사를 진행한다.

건강증진체험관은 올바른 걷기체험, 금연, 출산장려, 치매검진, 아토피예방 및 손 씻기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생활건강체험관은 스트레칭, 심폐소생술교육 및 시범, 메이크업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관리체험을 할 수 있다.

건강문화체험관은 청소년들의 태권도 및 방송 댄스시연, 선비체조 따라 하기, 걷기체조 및 걷기시연, 경로당 어르신들의 건강 체조, 통기타 공연 등을 선보인다.

김인석 영주시 보건소장은 "건강체험 한마당 행사를 통해 건강에 대한 알찬 정보를 얻고 가족이 함께 각종 체험도 즐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주=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