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베트남 빈증성 투자개발 공사(BECAMEX) 업무협약 체결

코엑스-베트남 빈증성 투자개발 공사(BECAMEX)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9-11-01 19:31:17

-코엑스, 베트남 빈증성 전시컨벤션센터 운영 및 전시회 공동개최 협력키로-

-코엑스, 현재 베트남에서 7개 전시회 전시 중-

코엑스와 베트남 빈증성 투자개발공사(BECAMEX)111일 오후 5시 빈증성 투자개발공사 회의실에서 전시컨벤션시설 운영과 전시회 개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엑스와 빈증성 투자개발공사(BECAMEX)는 전략적 파트너로써 전시컨벤션센터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BECAMEX가 현재 건설 중인 WTC 컨벤션센터에서 전시회 공동주최를 추진키로 하였다.

베트남은 풍부한 노동력과 인프라 개선을 통해 한국 기업들에게 유망한 시장으로 꼽히고 있으며, 특히 빈증성은 호치민시에 인접한 남부 핵심 경제 구역에 위치하며 주요 산업단지를 보유하고 있다.

코엑스 강호연 전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시컨벤션 시설 운영 관련 노하우를 상호 공유할 뿐만 아니라 현재 호치민과 하노이에서 코엑스가 주최하고 있는 전시회를 빈증성 및 베트남 남부 지역까지 확대하여 주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코엑스는 현재 베트남에서 7개 전시회 (유통기술 및 프랜차이즈 쇼, 커피엑스포, 베이비&키즈페어, 소비재전, 기계산업대전, 스마트전력에너지전 등)를 주최하고 있으며, 주요 도시인 호치민과 하노이뿐만 아니라, 산업재가 발달한 베트남 남부 지역에서도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베트남 전시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곽경근 대기자 kkkwak7@kukinews.com / 사진=코엑스 제공

곽경근 기자
kkkwak7@kukinews.com
곽경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