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용석, 김건모 성폭행 의혹 제기…김건모 측 "사실아니다, 법정대응 할 것"

강용석, 김건모 성폭행 의혹 제기…김건모 측 "사실아니다, 법정대응 할 것"

기사승인 2019-12-07 09:29:45

결혼을 앞둔 가수 김건모를 두고 성폭행 의혹이 제기됐다. 다만 김건모 소속사 측은 ‘사실 무근’이라는 입장이다.

김건모는 1992년 1집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를 발매하며 데뷔한 가수다. '핑계', '잘못된 만남', '서울의 달' 등의 히트곡으로 큰 성공을 거뒀다. 

연예계에 따르면 지난 6일 강용석 변호사는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를 통해 김건모의 성폭행 의혹을 폭로했다.

강용석은 이날 방송에서 김건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여성으로부터 제보를 받아 직접 만났다고 밝혔다.

강용석의 발언에 따르면 김건모는 유흥업소를 찾았다가 피해여성에게 구강성교를 강요하고 끝내 성폭행까지 했다. 그는 "구체적으로 진위여부를 따져봐야 해서 증거를 많이 확보했다"고 말했다.

강용석은 "나, 김 부장, 피해여성이 함께 만나 상당히 오랜 시간 이야기를 했다"며 "단순히 '성폭행 의혹'이 아니다. 의혹은 그냥 의혹이라고 쓴 거지 사실은 '성폭행'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강용석은 증거를 당장 공개하지는 않고 9일 고소장을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건모 측은 이같은 의혹에 일부 매체를 통해 “절대 사실이 아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으로 법적 대응에 착수하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김건모는 최근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장00씨와 내년 1월 결혼할 계획을 밝혔다. 그러나 최근 결혼식 연기를 공표해 의문을 자아냈다. 이에 대해 신부 측은 `스몰 웨딩`을 준비했으나 참석 의지를 밝힌 주위의 성화 속에 내년 5월로 결혼식을 연기한 것으로 해명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