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인세현 기자 =최장 엿새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가 시작됐지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외부에서 연휴를 즐기는 것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해 집에서 연휴를 보내기로 마음먹었다면, 안방을 극장 1열로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유튜브의 문을 열기만 하면 눈앞에 무대가 펼쳐진다. 언택트 시대의 휴일을 즐겁게 보내는 쉬운 방법이다.
■ 국립무용단 ‘향연’
세련되고 감각적인 ‘향연’의 멋은 화면으로도 유효하다. 매진 행렬을 기록했던 국립무용단의 대표 레퍼토리인 ‘향연’을 온라인으로 볼 수 있다. 국립극장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4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향연’의 전막을 온라인 상영한다. 2015년 12월 5일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공연 실황이다. ‘향연’은 2015년 초연 이후 무용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한국무용 공연이다. 남성 한국무용의 대가인 조흥동이 안무하고, 문화·예술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패션디자이너 겸 공연연출가 정구호가 연출했다.
■ 국립발레단 ‘호두까기 인형’
연말에 볼 수 있었던 ‘호두까기 인형’이 따뜻한 봄날, 안방극장에 찾아온다. 국립발레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호두까기 인형’을 온라인 공개한다. ‘호두까기 인형’은 러시아의 안무가 유리 그리고로비치가 안무한 버전으로, 2000년 초연 이후 20년간 전석 전회 매진을 기록한 인기 공연이다. 다음달 3일 오후 2시, 5일 오전 10시 국립발레단 공식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다.
■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창작뮤지컬 ‘투란도트’
춤과 노래가 어우러진 뮤지컬도 집 안에서 감상할 수 있다.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은 축제의 스테디셀러 뮤지컬인 ‘투란도트’ 전막 실황을 3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DIMF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초 온라인 공개한다. ‘투란도트’는 2011년 초연 이후 약 9년간 134회 공연한 DIMF의 대표작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것은 2019년 제13회 DIMF 특별공연 판이다. 배우 이건명이 칼라프 왕자 역을, 배우 해나가 투란도트를 연기한다. 최고의 류로 평가받는 이정화가 열연한다. 해외 팬들을 위해 영문과 중문 자막도 제공된다. DIMF 측은 ‘투란도트’ 실황 공개와 더불어 그동안 축제 아카이빙을 통해 보관한 다양한 행사 실황과 영상을 다음달 4일부터 공개할 계획이다.
inout@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