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문화 ‘제30회 재능시낭송대회’ 온라인 예선 접수

재능문화 ‘제30회 재능시낭송대회’ 온라인 예선 접수

기사승인 2020-06-02 10:18:27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재능문화는 오는 12일까지 ‘제30회 재능시낭송대회’ 1차 온라인 예선대회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

제30회 재능시낭송대회는 재능그룹의 재능문화, 한국시인협회가 공동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재능교육 등이 후원하는 문화행사다. 

대회 진행 순서는 ▲1차 온라인 예선 대회(6월) ▲2차 지역 대회(7월~10월, 6개 권역별) ▲3차 본선 대회(11월)로 진행될 예정이다.

응모 부문은 학생부(초등부, 중고등부)와 성인부로 나뉘며, 최종 본선 대회의 성인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200만원의 상금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1차 온라인 예선에 응모하려면 카카오톡 친구목록에서 ‘재능시낭송대회’ 채널을 검색해 친구로 추가한 후, 1대1 채팅창에 시낭송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된다. 예선 응모를 하면 ‘시낭송 연습방법’, ‘대회 심사기준’ 등이 담겨있는 <시낭송 대회 가이드>를 받아볼 수 있어 추후 진행되는 지역/본선대회를 준비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심사는 선정한 시의 의미를 충분히 이해하고 해석했는지, 발성‧태도‧표현력을 비롯한 낭송기법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재능시낭송대회의 역대 대회 심사위원으로는 김남조 시인, 허영자 시인, 신달자 시인, 곽재구 시인, 안도현 시인 등이 참여한 바 있다. 

재능문화 관계자는 “재능문화 유튜브 채널 <재능시낭송TV>를 통해서도 시낭송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많은 콘텐츠를 수시로 제공하고 있으니 대회 참가 전에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아름다운 우리의 시를 낭송하면서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달래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능시낭송대회는 1991년 대회가 개최된 이후, 올해 30회를 맞이했다. 우리나라 시의 아름다움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운영돼 왔다. 지금까지 3만1000여명(초등부 1만6934명, 중고등부 3901명, 성인부1만1039명)이 참가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