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학교, K-Move스쿨 베트남 취업 연수 과정 개강

안동대학교, K-Move스쿨 베트남 취업 연수 과정 개강

기사승인 2020-07-30 15:38:18
취업 준비생들이 베트남 품질·생산관리 중간관리자 양성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안동대 제공
[안동=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국립 안동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2020년도 해외취업연수 사업(이하 K-Move스쿨) 베트남 품질·생산관리 중간관리자 양성과정’을 개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앞서 안동대는 지난 27일 대학 내 사회과학대학 강의실에서 연수생과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Move스쿨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 바 있다.

30일 안동대에 따르면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K-Move스쿨은 청년들이 해외 우량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해외산업체 수요 맞춤형 국비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 K-Move스쿨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안동대는 경북 북부권의 해외 취업 활성화를 위해 안동시와 협업해 연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안동대는 총 15명의 연수생을 대상으로 7월부터 내년 5월까지 국내와 베트남 현지에서 베트남어, 현지 문화 등 집중 취업 교육을 하고 양질의 해외취업 일자리까지 알선한다. 1인당 1000여만 원에 달하는 교육비를 전액 지원하는 셈이다.
  
권순태  안동대학교 총장은 "이번 K-Move스쿨 사업 운영을 계기로 글로벌 역량을 갖춘 청년들의 해외취업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기대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전공별 직무 맞춤형 해외취업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과 양질의 해외취업 일자리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