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가정에 최대 60만 원 지원

예천군,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가정에 최대 60만 원 지원

기사승인 2021-01-19 11:10:38
▲ 예천군청 전경. 예천군 제공
[예천=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경북 예천군이 오는 2월 15일까지 미세먼지 저감과 난방비 절약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친환경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비 사업 신청을 받는다.

저녹스 보일러는 시간당 증발량이 0.1t 미만이거나 열량이 6만1900kcal 미만으로 일반 보일러보다 열효율이 높고 미세먼지 주범인 질소산화물(NOx)을 약 79% 적게 배출해 환경 보호뿐만 아니라, 가스비 절감 효과도 있다.

군은 올해 1760만 원 예산을 들여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교체)하는 일반가정 70가구, 저소득층 6가구를 대상으로 각 20만 원, 6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LNG 가정용 보일러를 설치(교체)하는 주택 소유자 또는 세입자이다. 세입자의 경우 주택소유자 동의를 받아야 하고 공공기관과 공공시설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저녹스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해 배관설치가 불가한 장소는 설치가 제한된다. 이에 따라 설치 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해야 하며, 부정수급 방지를 위해 보일러 설치 전과 진행 중 사진을 반드시 첨부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종하 예천군 환경관리과장은 “에너지 절약과 대기오염 물질을 크게 줄일 수 있는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에 군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