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SK증권, 수익률전환 자문형 랩 2종 출시 外 KB증권

[쿡경제] SK증권, 수익률전환 자문형 랩 2종 출시 外 KB증권

기사승인 2021-03-12 14:59:46
[쿠키뉴스] 심신진 기자 =SK증권이 자산운용사의 투자자문을 받는 수익률전환 자문형 랩 2종을 출시한다. KB증권은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출시와 함께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SK증권, 수익률전환 자문형 랩 2종 출시

SK증권은 ‘SK증권 트리니티 수익률전환 자문형랩’과 SK증권 피티알 수익률전환 자문형랩‘ 2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두 상품은 각각 트리니티 자산운용과 피티알 자산운용의 투자자문을 받는다.

수익률전환 자문형 랩은 운영사의 자문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이 지정한 일정 수익률을 초과 달성하거나 만기 시 유동성 자산으로 자동 전환되는 상품이다.

SK증권 트리니티 수익률전환 자문형 랩은 성장성이 높은 산업과 확고한 시장 지위를 구축할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다.

SK증권 피티알 수익률전환 자문형 랩은 피티알 자산운용사가 개발한 주가기술비율(PTR) 지표 분석을 통해 저평가 된 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상품이다.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다.

두 상품의 모집기간은 오는 15~19일까지다. 운용은 22일부터 시작한다. 운용보수는 연 1.0% 후취이며 성과보수는 운용사의 일정 성과에 따라 결정된다.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SK 영업점과 고객행복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KB증권, ‘중개형 ISA’ 출시

KB증권은 오는 15일에 펀드, ELS, RP 등 다양한 금융상품과 국내 상장주식을 통합 관리하고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는 중개형 ISA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중개형 ISA는 국내 상장주식의 개별 종목 매매가 가능하다. 주가가 하락해 손실이 발생해도 다른 금융상품의 수익과 상계하는 손익통산이 적용돼 절세가 가능하다. 순이익 200만원(서민형 가입자는 400만원)까지 비과세되고 초과금액에 대해서는 9.9%의 분리과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중개형 ISA 출시를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말까지 ISA 계좌를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 우대 혜택을 준다. 청약일 기준으로 중개형 ISA 계좌에 전월 말 자산이 2000만원인 고객에게 공모주 청약 우대(200%)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이벤트 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 온라인 국내주식매매 수수료 혜택을 제공한다.

5월 말까지 개설한 고객에게는 발급일로부터 60일까지 사용 가능한 금융상품쿠폰을 제공한다. 이와함께 계좌 개설 후 이벤트 대상 상품을 10만원 이상 매수해 잔고를 5월말까지 유지하는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는 3만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중개형 ISA는 오는 15일부터 전국 영업점 및 홈페이지·HTS·MTS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영업점 및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ssj9181@kukinews.com
심신진 기자
ssj9181@kukinews.com
심신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