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소식] ‘생활체육지도자 성과평가’ 전국 2위 외

[영양소식] ‘생활체육지도자 성과평가’ 전국 2위 외

기사승인 2021-09-13 10:35:01
영양군청 전경. (영양군 제공) 2021.09.13
[영양=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경북 영양군 체육회가 대한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 활동지원 사업 성과평가’에서 전국 2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영양군 체육회는 사업 운영능력 44.52점, 참여자 만족도 18.77점, 지도자 업무성과 27.94점으로 100점 만점 기준 91.24점을 받았다.

이는 전국 ‘농어촌형’ 84개 시·군 중 전남 화순군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성적이다.

8명의 생활체육지도자가 활동하는 영양군 체육회는 지난해 코로나로 인해 제한된 여건 속에서도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각종 대회 및 전지훈련 유치를 통해 체육 활성화를 도모했다.

박재서 영양군 체육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생활체육지도자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게 생각한다”며“앞으로도 생활체육 지도서비스 품질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올해도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양군, 추석 대비 부정 축산물 유통 특별단속
경북 영양군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13~17일까지 공무원과 명예 축산물 위생감시원을 활용한 부정 축산물 유통 특별단속을 추진한다.

단속은 원산지 표기 위반, 유통기한 경과, 시설기준 및 영업장 위생관리 등 부정 축산물 유통과 축산물 위생관리법 위반 여부에 집중된다.

군은 위반 사안의 경중에 따라 현지 지도나 과태료 등 행정처분을 병행할 계획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안전한 축산물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식품 안전성 확보는 매우 중요하다”며 “투명한 유통·관리체계를 구축해 먹거리 불신이 전혀 없는 청정한 지역을 계속해서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