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광명점은 홍대점, 기흥점, 세종점에 이어 AK플라자가 4번째로 선보이는 쇼핑몰이다. 특히, AK플라자 광명점은 지난 5월 AK플라자의 BI통합 계획 발표 이후 AK&이 아닌 AK플라자를 쇼핑몰 브랜드명으로 사용해 출점하는 첫번째 지점이다.
광명점은 지하 2층과 지상 4층을 포함 총 6개 층으로 구성됐다. 영업면적은 약 1만4007평(4만6305㎡)으로 AK플라자가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 지점 중 가장 큰 규모다.
AK플라자 광명점은 일상으로의 연결을 의미하는 ‘커넥팅 투 라이프(Connecting to Life)’라는 콘셉트를 내세웠다. 고객 일상 특별함을 선사하는 ‘데일리 프리미엄’의 가치를 재해석했다고 백화점 측은 전했다.
전체 매장의 약 70%가 ▲체험·엔터 ▲F&B(식음료) ▲생활패션 ▲스포츠·잡화 등 고객들의 일상과 연결된 매장이다. 이외에도 광명점은 반려동물과 일상을 공유하려는 ‘펫팸족’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AK플라자에서는 최초로 반려동물 입장이 가능한 지점을 선보인다.
AK플라자 광명점은 쇼핑몰 천장 중심부에 아파트 11층 규모(33m)의 ‘키네틱 아트’를 활용한 대규모 미디어 아트를 연출했다. 그린테리어로 실내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휴게 공간도 마련했다. 광명점은 도심 속 작은 숲을 표현한 ‘어반 그로브’ 테마를 쇼핑 공간 곳곳에 적용했다.
AK플라자 김재천 대표는 “AK플라자 광명점은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하는 AK플라자만의 ‘데일리 프리미엄’의 가치를 감각적으로 구현한 라이프스타일 쇼핑몰”이라고 말했다.
ist107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