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소상공인 지원 캠페인 실시 外 농협금융 [쿡경제]

하나금융, 소상공인 지원 캠페인 실시 外 농협금융 [쿡경제]

기사승인 2022-04-26 13:58:34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 소상공인 지원 캠페인 실시

하나금융그룹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하나 파워온 스토어(Store)’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의 ‘하나 파워온 스토어’ 캠페인은 취약계층 지원을 통한 사회불평등 해소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온 케어’ 사업의 하나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하나금융그룹은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지원금 ▲소상공인의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마케팅 지원을 위한 1:1 맞춤 컨설팅의 세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하나 파워온 스토어’ 캠페인에 선정된 소상공인 스토어(store) 100개소를 대상으로 긴급 운영지원을 위한 상생지원금을 지급하고, 직접 상점을 방문해 홍보를 위한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또한 완성된 홍보영상은 하나금융그룹의 유튜브 채널인 하나TV 및 그룹 SNS 등에 게시돼 상점 홍보에 도움을 줄 예정이며, 효과적인 상점 운영을 돕기 위해 1:1 맞춤형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하여 소상공인들의 상점 운영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캠페인 참여는 소상공인의 직접 신청 및 손님이 추천하고 싶은 상점 사진과 사연을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하나파워온스토어, #하나파워온케어,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ESG)와 함께 업로드 하는 것으로 가능하며, 추천한 손님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태블릿 PC, 치킨 및 커피 쿠폰 등의 경품 지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 소상공인 사장님들께 힘을 드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상생지원금과 홍보영상 제작지원 이외에도 하나금융그룹 임직원들이 선정된 하나 파워온 스토어를 적극 이용하는 등 지속적으로 사장님들을 응원하는데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사진=NH농협금융지주

NH농협금융,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통한 미래 준비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25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전 계열사 디지털 부문 최고 책임자가 참여하는 ‘2022 제2차 농협금융 DT추진최고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협금융은 올해 초 각 계열사 CEO가 책임지고 이행할 최우선 DT과제를 선정하고 이를 중심으로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고객관점에서의 불편사항을 세심하게 찾아내어 단계별 프로세스를 전면적으로 개선하는 것을 과제로 하고 있는 은행은 상품군별 치우침 없는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6개 부서가 긴밀한 협조하에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전년대비 1분기 비대면 상품판매비중이 약 8.6%p 증가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손 회장은 “디지털 생활에 익숙한 미래세대와 가파른 인구감소 현상을 보며 우리의 기존 고객기반이 위태로울 수 있음을 인지하고, 비대면 프로세스를 지속 개선해 미래 고객 확보에 절실한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농협금융은 데이터 관련 법·제도 및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응하여 그룹 데이터 비즈니스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주요 과제에도 착수했다.

특히, 마이데이터 통합고객 행동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제공하는 디지털마케팅플랫폼(DMP) 구축사업을 통해 보다 종합적이고 정교해진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10주년을 맞이한 농협금융은 지난 3월 ‘금융의 모든 순간, 함께하는 농협금융’을 신비전으로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디지털금융부문에서는 농협은행 최초 AI행원 이로운 과장과 손병환 회장이 함께 新비전에 대한 대담을 나누는 영상을 제작해 이 날 회의를 통해 소개했다. AI행원 이로운 과장은 3D모델링을 통해 보다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등장하여 손 회장과 함께 MBTI를 주제로 한 농협금융의 인재상, 10주년 기념 열자토크 등을 진행했다.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로블록스에서는 게임을 통해 농협금융 신비전을 소개하는 ‘NH비전타운’을 구축하여 MZ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NH비전타운’은 3월 말 오픈 이후 14만명 이상의 방문자수를 기록했다.

손병환 회장은 “농협금융은 6월 고객중심 종합금융플랫폼의 안정적 오픈을 기반으로 계열사 간 시너지를 확대하고, 약 2870만 명에 이르는 모바일서비스 이용 고객님들께 새로운 차원의 편리한 금융 생활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