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예술 교육 플랫폼 K-마스터클래스는 R&B 싱어송라이터 베이빌론(Babylon)의 감각적인 음악 작업방식을 만나볼 수 있는 보컬·프로듀싱 클래스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K-마스터클래스에서 오픈을 앞둔 ‘명반을 탄생시킨 보컬·프로듀싱 클래스’는 국내 알앤비 씬에서 창의적인 음색과 가창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뮤지션 베이빌론의 음악 철학과 보컬, 프로듀싱 노하우를 폭넓고 깊이 있게 전한다.
아울러, R&B 보컬, 힙합 보컬 등 다양한 음색 연출 비법과 R&B 곡의 감성을 살리는 애드리브와 코러스 표현법, 곡‧앨범 프로듀싱 노하우 등에 대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지코, 팔로알토, 박재범, 이효리, 빈지노 등 국내 유명 아티스트와 많은 콜라보 음원을 제작하며 ‘뮤지션에게 인정받는 뮤지션’으로 수식되는 베이빌론은 1집 정규앨범 ‘CAELO’가 온라인 음원 서비스 ‘멜론’에서 명반 인증을 받으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실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 2018년에 ‘인터내셔널 프로페셔널 뮤직 브라보 어워즈’에서 한국부문 ‘최고 남자 가수상’을 수상하며 눈길을 끌었다.
K-마스터클래스는 최근 Mnet ‘스트릿 맨 파이터’, ‘프라임 킹즈’, 넉스(KNUCKS)의 크럼프 클래스와 ‘엠비셔스’ 진우(jinwoo)의 아이돌 안무 마스터에 이어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코카N버터의 리더 리헤이(Rihey), 라치카의 피넛(Peanut), ‘MZ 댄서’ '슈퍼 인싸'로 불리는 락킹 댄서 브라더 빈 등 국내 최고 댄서들로 구성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모든 강의 중 1강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