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거래소 협의체 ‘닥사’, 공식 홈페이지 오픈 外 빗썸 [쿡경제]

코인거래소 협의체 ‘닥사’, 공식 홈페이지 오픈 外 빗썸 [쿡경제]

기사승인 2023-05-23 10:53:00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고팍스)로 구성된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닥사)'가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올해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맞아 대한적십자사에 2000만원을 기부했다.



코인거래소 협의체 ‘닥사’, 공식 홈페이지 오픈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고팍스)로 구성된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닥사)'가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닥사에 따르면 이번에 개설된 홈페이지는 △소개 △협의체 소식 △자료실 등으로 구성됐다. 소개 메뉴에는 △인사말 △주요 사업 △조직도 △CI △회원사 현황 등 닥사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협의체 소식 메뉴에선 △공지사항 △보도자료 △협의체 활동 등 닥사 관련 소식을 접할 수 있다. 자료실 메뉴는 △동영상 자료실 △일반 자료실  법령 자료실로 구성돼 가상자산 관련 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김재진 닥사 상임부회장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닥사가 이행하고 있는 다양한 자율규제를 비롯해 디지털자산 관련 정보를 손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보 불균형 해소를 위해 다양하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천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왼쪽 두 번째)과 문선일 빗썸코리아 서비스부문장(왼쪽 세 번째) 및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빗썸 제공

빗썸, 위기 가정 지원에 2000만원 기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올해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맞아 대한적십자사에 2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대한적십자사 ‘희망풍차 긴급 지원’ 사업에 전달된다. 빗썸 관계자는 “실직, 가족해체, 질병 발생 등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에 놓인 아동, 청소년, 청년 가구의 생계, 의료, 교육 등 맞춤형 지원에 사용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빗썸은 전날 빗썸 회원 1000명과 4만원 상당의 피자 기프티콘을 나누는 '함께해요! 2023 빗썸 피자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